경기도평생교육진흥원, '청소년 진로체험 박람회' 개최
경기도평생교육진흥원, '청소년 진로체험 박람회' 개최
  • 박창재 수습기자
  • 승인 2018.10.15 15: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소년들 대상 다양한 직업체험 활동 및 진로설계 기회 마련
'진로체험 박람회' 포스터. ⓒ 경기도
'진로체험 박람회' 포스터. ⓒ 경기도

[휴먼에이드] 경기도평생교육진흥원은 20일 체인지업캠퍼스 파주캠프에서 청소년 진로체험 박람회를 개최한다.

이번 박람회는 '새로운 중심 경기도, 평화와 미래의 길을 열다!'라는 주제로 청소년들의 올바른 진로 가치관 함양을 위한 다양한 직업 정보와 체험의 기회를 제공한다.

오전 10시 30분부터 시티홀동 앞 무대에서 열리는 개막식에는 이색로봇공연, 통일골든벨, 문화예술행사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콘서트홀에서는 한국사를 가르치는 최태성 강사와 구글코리아 김태원 상무이사가 각각 '코리아 스토리, 전쟁과 평화'와 '미래사회의 변화와 청소년의 진로 : 무엇이 차이를 만드는가?'를 주제로 특별강연을 한다.

또한 야외광장에서는 평화, 창의, 진로체험, 과학멘토링, 문화예술, 인성함양 등 평화시대 및 4차산업 기술과 관련한 30여 개의 주제별로 다채롭게 꾸민 체험 부스가 함께 운영된다.

참가자는 평화시대를 대비한 북한문화체험을 비롯해 나에게 꼭 맞는 직업을 찾기 위한 진로상담, 1인 미디어 크리에이터 등 다양한 분야의 직업을 체험할 수 있는 진로직업체험 부스와 함께 석굴암 내부를 직접 걸으며 느끼고 체험할 수 있는 VR(가상현실), Time-Slice(특수촬영) 체험 서비스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유돈현 경기도평생교육진흥원장은 "다양하고 실제적인 정보를 제공하는 박람회로 만드는 데 초점을 두었다"며 "청소년들이 스스로 진로를 결정하고 꿈을 찾는데 좋은 기회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