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쉬운말뉴스] SK텔레콤 인공지능 음성서비스 '누구'를 호텔에서도 사용할수 있어요
[쉬운말뉴스] SK텔레콤 인공지능 음성서비스 '누구'를 호텔에서도 사용할수 있어요
  • 정리 박창재 기자
  • 승인 2018.10.24 12: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편의점에 이어 호텔에서도 '아리아'를 만나요
SK텔레콤이 인공지능 서비스 '누구'를 편의점에 이어서 호텔에 우선 설치하기로 했어요. ⓒ SK텔레콤
SK텔레콤이 인공지능 서비스 '누구'를 편의점에 이어서 호텔에 우선 설치하기로 했어요. ⓒ SK텔레콤

[휴먼에이드] SK텔레콤의 인공지능(AI) 음성서비스 플랫폼 '누구(NUGU)'를 비스타 워커힐 서울의 호텔 방 44곳에서도 이용할 수 있게 했어요. 

사람의 머리를 닮은 목소리로 서비스를 해준다는 뜻의 '인공지능 음성서비스스'의 이름은 '누구'인데요. 영어로도 NUGU라고 적어요. 

누구 서비스는 서울의 비스타 워커힐 호텔에서 일단 사용할수 있어요. SK텔레콤은 준비하고 있는 서비스를 진짜로 사용해 보기 전에 시험적으로 호텔에서 사용해 볼수 있도록 했어요. 

앞서 SK텔레콤은 지난 7월 24시간 운영이 되는 편의점 '씨유(CU)'에 누구서비스를 적용했어요. 

그래서 비스타 워커힐 서울 호텔을 찾은 손님들은 방 안에 설치된 인공지능 기기 '누구'를 통해 방 안의 불빛을 밝거나 어둡게 조절할수 있고, 커튼을 펼치거나 접는 것도 누구를 통해서 조정할수 있어요. 

그리고 방안의 온도를 몇도로 정할 수 있고, 방에 들어올 때는 인공지능 기기가 들려주는 환영 음악을 들을 수 있어요.

더불어 실내 수영장, 옥상 공간, 셔틀버스 등 호텔 안에 있는 시설의 정보와 호텔 이용을 끝내는 시간과 아침식사 시간 등 호텔 이용에 필요한 정보들도 손쉽게 누구 서비스를 통해 확인할 수 있어요.

박명순 SK텔레콤 인공지능 사업팀장은 "이번 누구 서비스의 비스타 워커힐 서울 호텔의 적용은 앞으로 인공지능의 영역을 호텔 기업들의 서비스 분야로 넓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어요.

 

 

기사 원작자

오유진 기자(프라임경제)

 

 

자원봉사 편집위원

김승균(장훈고등학교 / 2학년 / 17세 / 서울)
이기헌(선유고등학교 / 1학년 / 17세 / 서울)
이유림(이화여자고등학교 / 2학년 / 18세 / 서울)

 

 

'쉬운말뉴스' 감수위원

김시훈(샤프에스이 감수위원 / 24세 / 서울)
이광수(샤프에스이 감수위원 / 25세 / 서울)
안태익(샤프에스이 감수위원 / 29세 / 서울)
노경진(샤프에스이 감수위원 / 33세 / 서울)
김태환(샤프에스이 감수위원 / 23세 / 서울)
 

 

원본기사 http://www.newsprime.co.kr/news/article.html?no=425771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