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출판 행복에너지, 주영철 저자의 ‘가슴 뛰는 삶으로 나아가라’ 출판
도서출판 행복에너지, 주영철 저자의 ‘가슴 뛰는 삶으로 나아가라’ 출판
  • 김혜경 기자
  • 승인 2018.10.19 09: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갑자기 닥쳐온 하프타임에서 만난 삶의 나침반, 코칭
비우고 즐기고 성장하도록 하는 코칭의 놀라운 능력을 만나다
▲ 도서출판 행복에너지, 주영철 저자의 ‘가슴 뛰는 삶으로 나아가라’ 출판
[휴먼에이드] 도서출판 행복에너지가 ‘가슴 뛰는 삶으로 나아가라’를 출간했다.

근래 대한민국의 화두는 ‘나의 행복’이라고 할 수 있다. 오로지 자신의 즐거움을 추구하는 인생 가치관을 일컫는 욜로에 이어 직장 생활과 자기 생활의 균형을 추구하는 ‘워라벨’이 화제에 오르더니 이제는 욕심 부리지 않고 작지만 확실한 행복을 추구하는 ‘소확행’이 ‘대세’로 사람들의 입에 오르내리고 있다.

이렇게 너도나도 ‘자신만의 행복 찾기’를 이야기하고 있지만 실제로 자신만의 행복을 찾고, 또 거기에 만족하는 일은 쉬운 것이 아니다. 남들이 하는 것을 이것저것 따라해 보지만 만족을 느끼지 못해 처음으로 되돌아오는 것도 여러 번이다. 때로는 제어할 수 없을 정도로 거친 감정의 격랑에 휘말려 마음 둘 곳을 잃고 이리저리 해매기도 한다.

도서출판 행복에너지가 출판한 책 ‘가슴 뛰는 삶으로 나아가라’는 전혀 예상치 못했고, 원한 적도 없었던 ‘인생의 하프타임’에 갑자기 맞닥뜨리게 된 저자가 코칭과 수행을 만나면서 자신이 진정 원했던 삶을 찾아 나가는 과정을 다루고 있다.

저자는 누구나 이름만 대면 알 만한 대기업에 입사하여 ‘멈추지 않는 불기관차’처럼 활동하며 모든 열정과 에너지를 쏟았다. 그러다 보니 어느 순간 ‘직원’에서 ‘임원’으로 이름표가 바뀌고, 소위 말하는 ‘별’을 달게 되었다. 하지만 그도 잠시, ‘운명의 네 번째 전화’를 통해 회사라는 울타리 밖에 서게 되고, ‘코칭’을 만나 코치로서의 삶을 살기로 결심하게 된다.

물론 그 과정은 결코 순탄하지 않다. 모든 것을 내려놓고 코치로 살기로 결심한 이후에도 잦아들지 않는 ‘기업관성’에 의해 수많은 유혹을 받았고, 감정의 격랑 속에서 깊이 고뇌해야만 했다. 하지만 저자는 독서와 자기공부, 그리고 마음수행을 통해 ‘진짜 하고 싶은 일을 하는 사람이 행복하다.’는 확신을 얻었다고 우리에게 이야기한다.

이 책은 이렇게 드라마틱한 한 인간의 인생 행보를 보여주는 동시에 누구나 자기 자신을 변화시키고 발전시킬 수 있는 도구로 ‘코칭’을 자세히 설명한다. 현재 한국코치협회 및 국제코치연맹 인증 프로코치로 활동 중인 저자는 이 책을 통해 사람의 변화와 변혁, 발전을 가장 효과적으로 견인하는 도구인 ‘코칭’의 이모저모를 흥미진진하게 보여 준다. 또한 각 장의 하단에 위치한 ‘코칭적 레슨’ 페이지를 통해 코칭의 기본 철학, 정의, 목표에서부터 적용 가능한 실질적인 기술에 이르기까지 코칭의 모든 것을 알게 쉽게 설명해 주고 있다.

과거와는 다르게 대부분의 사람들이 ‘직장’이라는 튼튼하고 안전한 울타리 속에서 평생을 살 수 없는 시대가 되어가고 있다. 그렇기에 누구나 끊임없이 변화하며 살아가야 한다고 다짐하지만 쉽게 실천하지 못하는 것이 현실이다. 그렇기에 이 책 ‘가슴 뛰는 삶으로 나아가라’는 현대 사회를 살아가는 모든 직장인들이 가슴 어딘가 감추어 둔 응어리를 풀어 주는 청량제 같은 책이 될 것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