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룸아이, ‘누구일까? 식물 친구 1, 2’ 출간 예정
이룸아이, ‘누구일까? 식물 친구 1, 2’ 출간 예정
  • 김혜경 기자
  • 승인 2018.10.25 13: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이룸아이 

[휴먼에이드] 유아에서부터 초등학생까지 전 연령의 어린이가 볼 수 있는 출판문화 콘텐츠를 만드는 이룸아이 출판사가 신간 출시 소식을 알렸다. 11월 출간 예정인 "누구일까? 식물 친구 1, 2"는 유아를 대상으로 한 ‘처음 관찰 도감’이다.

생생한 사진, 재미있는 동시와 쉽고 친절한 설명, 호기심이 생기는 퀴즈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1권은 과일과 채소, 2권은 꽃과 나무이다.

이 책들은 생생한 사진과 쉽고 재미있는 식물 이야기를 통해 자연 생태를 알려 주고 호기심과 관찰력, 상상력, 표현력을 키워 주는 자연 관찰 놀이책이다.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추어 흥미롭고 다양하게 구성했다. 식물의 일부분을 사진을 통해 보며 어떤 식물일까 유추하고, 함께 제시된 초성글자 및 동시 힌트 등을 활용해 식물의 이름을 알아맞히며 놀이처럼 책을 읽게 된다.

호기심이 생기고 그것이 해결되는 과정을 통해 아이들은 성취감을 느끼며 상상력을 키울 수 있다. 또한 자연의 신비로움에 대해 알 수 있으며, 식물을 사랑하고 소중한 자연에 대해 생각할 수 있는 시간이 될 것이다.

이 두 책은 농학박사인 서울대학교 전창후 교수가 감수를 맡아 진행해 주었다. 다음 달인 11월에 1권이 먼저 배포되고, 2권은 한 달 뒤인 12월에 배포 예정이다.

이룸아이 출판사는 지난해 출간한 "누구일까? 동물 친구"가 좋은 반응을 얻고 있어, 후속작으로 "식물 친구 1, 2"를 기획하게 되었다. 기존 책보다 판형을 키우고, 퀴즈를 추가하는 등 독자의 반응을 반영해 시리즈를 기획, 제작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