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중앙청소년수련원, 보호관찰청소년 I AM 캠프 개최
국립중앙청소년수련원, 보호관찰청소년 I AM 캠프 개최
  • 김성훈 기자
  • 승인 2018.10.29 10: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천안시 보호관찰 청소년 20여명 참여
▲ 국립중앙청소년수련원, 보호관찰청소년 I AM 캠프 개최
[휴먼에이드] 국립중앙청소년수련원이 보호관찰청소년 재범방지와 사회적응을 돕기 위하여 지난 24일부터 2박 3일 일정으로 보호관찰청소년 대상 ‘I AM캠프’를 전액 무료로 열었다고 밝혔다.

보호관찰청소년들이 긍정적 자아 형성에 힘을 보태기 위해 천안시 보호관찰 지소와 연계하여 인솔자 및 청소년 20여명이 참가하였다.

캠프는 보호관찰 청소년들이 공동생활 적응력을 키우고 다시 죄를 범하는 것을 방지하여 건강한 청소년으로 성장해 안정적 사회 복귀를 위한 프로그램이다.

주요 프로그램으로는 1일차 여는 마당을 시작으로 목적한 것을 마음먹은 대로 이룰 수 있게 자신감을 높이기 위한 야외활동으로 국궁프로그램이 진행되었다.

2일차 주요 프로그램은 도전정신을 키워주기 위하여 수련원 내 디스크 골프 체험장에서 목표에 접근하는 방법을 배우는 디스크 골프 프로그램이 진행되었다.

오후에는 자연생태활동으로 긍정적 감성 함양과 자신은 가치 있고 소중하며 유능함을 지닌 존재라 느끼기 위한 자연 속 해먹 숲 힐링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야간에는 나의 의견을 잘 전달하기 위한 소통프로그램으로 수련원 숲속 야간 생태환경 관찰프로그램이 진행되었다.

마지막 날에는 어려운 일에 정면으로 맞서고 건강한 몸을 위한 프로그램으로 인공암벽 활동이 이루어졌다.

캠프에 참가한 한 청소년은 그동안 생활 속에서 쌓인 스트레스를 풀 수 있어서 좋았고 재미있고 즐거운 나를 발견하게 되었다면서 다른 캠프 기회가 된다면 수련원에 또 오고 싶다고 밝혔다.

국립중앙청소년수련원 이교봉 원장은 “보호관찰청소년들이 체험활동에 참여하며 소중한 경험으로 가치 있는 일을 찾아가기 바란다”며 “수련원은 보호관찰 청소년들에게 건전한 사회 복귀를 위하여 다양한 활동프로그램을 개발하고 보급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