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방송통신전파진흥원-경기콘텐츠진흥원, 스마트미디어 스타트업 챌린지 공모전 개최
한국방송통신전파진흥원-경기콘텐츠진흥원, 스마트미디어 스타트업 챌린지 공모전 개최
  • 김성훈 기자
  • 승인 2018.11.06 09: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내 스마트미디어분야 우수 아이디어 발굴 및 상용화 밀착지원
▲ 한국방송통신전파진흥원-경기콘텐츠진흥원, 스마트미디어 스타트업 챌린지 공모전 개최
[휴먼에이드] 한국방송통신전파진흥원과 경기콘텐츠진흥원이 주최하는 ‘스마트미디어 스타트업 챌린지‘ 공모전이 11월 9일까지 개최된다.

이번 공모전은 경기도에 있는 스마트미디어 분야 스타트업 예비창업자의 우수한 아이디어를 발굴하고 상용화를 지원하는 목적으로 마련됐다.

공모 대상은 ‘미디어와 ICT 기술이 결합된 서비스에 대한 아이디어’로 스마트기기에서 동작되며, 상용화 가능성이 큰 아이디어이다.

참가 자격은 경기도를 소재지로 한 대학생 및 일반인, 예비창업자, 공고일 기준 3년 이내 스타트업이며 개인 또는 팀으로 참가할 수 있다.

이번 공모전은 심사를 거쳐 총 12개 우수 아이디어에 대해 상장과 상금 총 1100만원을 수여한다.

최우수상, 우수상 수상팀에게는 전문 액셀러레이터가 사업계획 컨설팅 및 창업 멘토링, 투자유치 교육 등을 밀착 지원하고 아이디어의 상용화에 필요한 법률, 특허, 회계 등의 실소요 비용을 최대 500만원까지 지원한다.

또한 연말에는 ‘스마트미디어 스타트업 데모데이’를 개최하여 수상팀들이 투자사들로부터 투자를 유치하고, 비즈니스 파트너를 발굴할 수 있도록 도울 예정이다.

공모 마감은 11월 9일 오후 6시까지이며 기타 자세한 내용은 한국방송통신전파진흥원과 스마트미디어센터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