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쉬운말뉴스] 삼성전자가 우리나라에서 제일 큰 옷 건조기를 만들었어요
[쉬운말뉴스] 삼성전자가 우리나라에서 제일 큰 옷 건조기를 만들었어요
  • 정리 박창재 기자
  • 승인 2018.11.13 21: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휴먼에이드] 삼성전자가 많은 옷이나, 큰 옷을 말릴 수 있는 아주 큰 '의류건조기'를 만들었대요. 삼성전자가 만든 건조기 이름은 '그랑데' '블랙 케비어' 등 인데요, 14g의 큰 의류건조기 '블랙 케비어'를 만든지 8개월 만에 크기를 2kg더 늘린 대형 건조기를 만든 거래요.  

삼성전자는 11월부터 16kg 크기의 옷 건조기를 사람들에게 판매하려고 준비하고 있어요. 삼성전자는 새로운 건조기 2대의 KC 인증마크를 받았어요. 건조기의 모델명은 'DV16R8540KW'와 'DV90R6500KP' 이예요. 

KC인증마크는 만들어 낸 물건이 안전한지 조사를 받았다는 증거예요. 모델명이라는 영어와 숫자의 의미는 앞의 'DV' 바로 뒤의 숫자가 건조기의 크기를 표시해 주는 거래요. 첫 번째 'DV16R8540KW'는 16kg을 말하고, 두 번째 'DV90R6500KP'는 9kg 크기의 의류건조기를 말해요.

삼성전자의 그랑데 의류건조기의 모습이예요. ⓒ 삼성전자
삼성전자의 그랑데 의류건조기의 모습이예요. ⓒ 삼성전자

삼성전자가 이렇게 큰 의류건조기를 만든 이유는 지난 4월부터 6월까지 우리나라 안에서 건조기가 얼마나 팔렸는지 조사하니까,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약 4배 정도 더 팔았어요.

소비자들이 작은 크기의 의류건조기보다, 큰 옷이 들어가거나 옷들이 많이 들어가는 대형 의류건조기를 더 많이 사는 것으로 나타난 거예요. 예를 들어서  9kg의 의류건조기보다 지난 3월에 만들어 팔기 시작한 14kg의 '블랙 케비어' 의류건조기가 더 많이 팔렸어요.

그리고 이번에 삼성전자가자 아주 큰 의류건조기를 만들어서 판매하는 것은 '삼성전자 건조기에 대한 사람들의 새로운 생각을 만들기 위해서'라는 의견도 있어요.

건조기는 사진처럼 세탁기 위에 올려놓고 사용이 가능해요. 삼성전자 14g을 넣을수 있는 '블랙 케비어' 건조기 모습이예요. ⓒ 삼성전자
건조기는 사진처럼 세탁기 위에 올려놓고 사용이 가능해요. 삼성전자 14g을 넣을수 있는 '블랙 케비어' 건조기 모습이예요. ⓒ 삼성전자

왜냐하면 삼성전자는 LG전자보다 대용량 의류건조기를 3달이나 먼저 만들어서 팔기 시작했지만, 처음 만들었을 때 옷이나 세탁물이 건조기 안에 아주 중요한 역할을 하는 먼지를 걸러주는 필터를 막아서, 먼지가 필터에 걸려지지 않고 건조기 통 안에 남는 안 좋은 점이 있었대요. 

그래서 소비자들에게 좋지 않은 평가를 받았어요. 삼성전자는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새 먼지필터로를 바꿔 주기도 하는 등 건조기를 산 사람들의 삼성전자 건조기에 대한 실망한 마음을 되찾아 주려고 노력했어요. 

하지만 사람들은 이런 일이 있고 난 뒤에, LG전자의 의류건조기를 더 많이 샀대요. 현재 10명 중에 3명은 삼성전자 의류건조기를, 7명은 LG전자 건조기를 사용하는 정도래요.  

그래서 삼성전자는 이번에 아주 큰 건조기를 만들면서 사람들에게 심어진 삼성전자 의류건조기에 대한 생각도 좋은 쪽으로 바꾸고, 이번 기회에 건조기의 크기 뿐만 아니라, 건조기를 만드는 기술도 아주 많이 향상시킨 것을 사람들에게 확실히 보여줄 계획이예요.

 


기사 원작자

임재덕 기자(프라임경제)

 

 

자원봉사 편집위원

김나현(부산국제고등학교 / 3학년 / 19세 / 부산)
김소현(충주여자고등학교 / 2학년 / 18세 / 충주)

 

 

'쉬운말뉴스' 감수위원

최수빈(호산나대학 / 2학년 / 22세 / 서울)
안연진(호산나대학 / 2학년 / 22세 / 서울)
윤진희(호산나대학 / 2학년 / 22세 / 서울)
최지원(호산나대학 / 3학년 / 23세 / 서울)
 

 

원본기사 http://www.newsprime.co.kr/news/article.html?no=433240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