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안출판사, ‘연금펀드가 답이다’ 출간
지안출판사, ‘연금펀드가 답이다’ 출간
  • 김혜경 기자
  • 승인 2018.11.15 09: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지안출판사, ‘연금펀드가 답이다’ 출간
[휴먼에이드] 지안출판사는 투자 위험을 관리하며 수익률을 높일 수 있는 비결을 담은 ‘연금펀드가 답이다’를 출간했다고 지난 14일 밝혔다.

이 책은 정보의 홍수 시대에서 복잡하고 다양한 연금상품을 선택하는데 도움을 주고 있다. 3층 연금 제도에 대한 통찰과 개인 연금상품에 대한 날카로운 비판을 내세우면서 왜 연금펀드가 답인지를 풀어낸다. 특히 수백 개의 연금펀드 사이에서 수익과 위험 지표를 토대로 가장 효율적인 펀드를 찾는 방법을 설명한다.

저자 박찬종·최명진은 실제 현장에서 수많은 재무 상담을 하며 쌓은 노하우를 통해 고객들이 가장 원하는 부분을 책에 담았다. 현재 연금 가입자의 대다수가 운용수익률이 낮은, 시중금리 연동형 상품에 가입돼 있다. 낮아지는 경제성장률과 기업의 투자 부진, 고령화로 인한 채권 수요 증가 예상 등으로 금리는 오랜 기간 저금리에 고착될 가능성이 크다. 이 경우 장기간 운용하면서 복리 효과를 누릴 수 있는 연금 상품이 이제는 물가도 따라가지 못하는 빛 좋은 개살구가 될 가능성이 크다. 책은 결국 연금 상품도 투자를 하는 것 밖에는 답이 없다고 강조한다.

책은 투자를 함에 있어서 다양한 방법을 담고 있다. 우선적으로 비용이 낮은 상품에 투자를 하며, 국내를 벗어나 해외 시장으로 눈을 돌려 수익률을 높이기를 당부하고 있다. 실제 연기금도 점차 국내 비중을 줄이고 해외 비중을 늘릴 것을 발표했다. 마지막으로 글로벌자산배분과 펀드변경을 통한 리밸런싱을 통해 위험을 관리할 수 있는 노하우를 알려준다.

지안출판사는 연금펀드가 답이다를 통해 대한민국 국민 누구나가 풍족한 노후를 누릴 수 있길 바란다고 밝혔다.

출판사는 현재 독자들의 이해를 돕기 위해 책을 바탕으로 한 동영상 강의를 제작하고 있다.

연금펀드가 답이다는 주요 온라인 및 오프라인 서점을 통해 만나볼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