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스24, 외상외과 의사 이국종 교수 에세이 ‘골든아워’ 1, 2편 베스트셀러 1, 2위 석권
예스24, 외상외과 의사 이국종 교수 에세이 ‘골든아워’ 1, 2편 베스트셀러 1, 2위 석권
  • 김혜경 기자
  • 승인 2018.11.19 09: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기 공룡 그림책 12권 세트 특별 보급판, 각각 7위, 9위 자리
전자책 분야에서는 오가와 이토 장편소설 새롭게 1위 올라
▲ 예스24, 외상외과 의사 이국종 교수 에세이 ‘골든아워’ 1, 2편 베스트셀러 1, 2위 석권
[휴먼에이드] 예스24 11월 3주 종합 베스트셀러를 발표했다고 지난 15일 밝혔다.?

예스24 11월 3주 종합 베스트셀러에서는 외상외과 의사 이국종 교수의 에세이 "골든아워" 1편이 지난 주보다 세 계단 상승해 1위에 재등극했다. "골든아워" 2편도 네 계단 껑충 뛰어 올라 2위에 안착하며 베스트셀러 상위권을 줄지어 석권했다. "골든아워"는 생과 사의 경계에 놓인 중증외상센터의 기록을 담고 있다. 전 하버드대 심리학과 교수 조던 피턴슨의 신간 인문서 "12가지 인생의 법칙"은 2주 연속 3위를 기록했고 김난도 서울대 교수가 이끄는 서울대 생활과학연구소 소비트렌드 분석센터의 2019년 트렌드 전망서 "트렌드 코리아 2019"는 전 주 대비 세 계단 떨어져 4위에 머물렀다. tvN 요리 예능 프로그램 ‘수미네 반찬’에 등장한 50개의 손맛 레시피를 담은 "수미네 반찬"은 세 계단 내려가 5위에 자리했다.?

에세이 분야가 순위권에 다수 포진한 가운데, 백세희 작가의 "죽고 싶지만 떡볶이는 먹고 싶어"와 현대인을 위한 위로와 조언이 담긴 김수현 작가의 "나는 나로 살기로 했다"는 다섯 계단씩 상승해 각각 6위와 8위룰 차지했고, 하태완 작가의 두 번째 에세이 "모든 순간이 너였다"는 10위로 순위권에 재진입했다. 이기주 작가의 "언어의 온도"는 전 주와 동일하게 14위를 유지했고 타인이 정해준 인생 매뉴얼에서 벗어나 내 인생을 살아보길 권하는 "하마터면 열심히 살 뻔했다"는 네 계단 올라 15위에 안착했다. "보통의 존재"로 독자들에게 큰 사랑을 받은 이석원 작가가 내놓은 신간 "우리가 보낸 가장 긴 밤"은 열 네 계단 떨어진 19위로 다소 주춤했다.?

이 밖에도 아이들에게 90가지 이상의 다양한 감정을 자연스럽게 알려주고 감수성을 길러주는 그림책 "고 녀석 맛있겠다 12권 세트" 특별 보급판은 7위로 순위권에 다시 이름을 올렸고 설민석 한국사 강사의 어린이 역사 만화 "설민석의 한국사 대모험 8"은 두 계단 떨어진 9위를 기록했다. 유시민 작가의 "역사의 역사"는 일곱 계단 껑충 뛰어올라 11위를 기록했고, 일본 추리소설 "돌이킬 수 없는 약속"은 네 계단 떨어진 12위다. 인문서 분야에서는 정재승 카이스트 교수의 "열두 발자국"이 한 계단 하락한 13위에 자리 잡았고 "사피엔스"로 베스트셀러 작가 반열에 오른 유발 하라리의 신작 "21세기를 위한 21가지 제언"은 지난 주와 마찬가지로 16위의 자리를 지켰다. 사람의 마음에 대한 통찰과 치유 내공을 밀도 높게 담아낸 정혜신의 인문서 "당신이 옳다"는 세 계단 상승해 17위에 이름을 올렸다. 한편, 네이티브 영어의 핵심으로 뽑힌 17개 영어 표현법을 주제로 한 "네이티브 영어표현력 사전"은 여덟 계단 떨어진 18위, 삼성전자 권오현 회장의 33년 조직 경영 전략을 소개한 "초격차"는 세 계단 내려간 20위다.?

전자책 순위에서는 "츠바키 문구점"으로 유명세를 얻은 일본 작가 오가와 이토의 장편소설 "반짝반짝 공화국"이 새롭게 1위에 올랐고 ‘바른 거절’의 기술을 담아낸 "거절 잘 하는 법"은 2위를 기록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