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즈마그룹 코리아, 항암제 개발 전문기업 웰마커바이오에 60억 투자
요즈마그룹 코리아, 항암제 개발 전문기업 웰마커바이오에 60억 투자
  • 표민철 기자
  • 승인 2018.11.20 10: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요즈마그룹 코리아, 항암제 개발 전문기업 웰마커바이오에 60억 투자
[휴먼에이드] 글로벌 벤처 캐피탈 요즈마그룹의 한국법인 요즈마그룹 코리아가 웰마커바이오에 60억원 투자를 결정하고 지난 15일 투자 계약식을 개최했다.

이번 투자는 요즈마그룹 코리아가 그동안 투자한 바이오 기업 중 가장 큰 규모이다. 특히 이번 투자계약식에는 이갈 에를리히 요즈마그룹 회장이 직접 참석했다.

웰마커바이오는 항암치료제 개발기업으로 이번에 조달된 투자금을 현재 개발 중인 항암제 신약의 전·임상시험과 추가 파이프라인 개발에 투입할 예정이다.

웰마커바이오는 2016년 12월 아산병원에서 처음 스핀오프 프로젝트로 설립됐다. 치료반응 예측 바이오마커를 기반으로 한 표적항암제 5종을 현재 개발 중이며, 5종의 항암제 모두 FIC로 개발 중이다. 이 중 얼비툭스 저항성 대장암 환자를 타깃으로 한 표적 항암제와 폐암 면역항체 항암제를 현재 중점적으로 개발 중에 있다. 이들 두 약물은 현재 범부처신약개발사업단 과제를 수행 중에 있으며, 최근 ‘PharmaVenture’라는 영국 기술 에이전시와 개발을 통해 해외 기술 수출에도 박차를 가하고 있다.

요즈마그룹 코리아의 이원재 법인장은 “웰마커바이오는 항암치료제 분야의 높은 기술력을 보유하고 있으며 얼비툭스 저항성 대장암 타깃 물질과 그 외 진행 중인 연구 뿐만 아니라 안정적으로 전·임상 연구를 진행해 라이선스 아웃이 높게 기대돼 투자를 결정했다”며 “높은 기술력을 보유한 웰마커바이오가 세계적 벤처캐피탈인 요즈마그룹과 손을 잡고 국내 뿐만 아니라 글로벌 제약시장으로 뻗어 나가길 바란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