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잠시 쉬어가도 좋아요"
"잠시 쉬어가도 좋아요"
  • 박마틴 수습기자
  • 승인 2018.11.23 02: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쉼은 분주한 일상에 지친 현대인에게 꼭 필요한 시간이에요
한 시민이 공원 벤치에 앉아 휴식을 취하고 있는 모습이에요. ⓒ 박마틴 수습기자
호수 가운데에 오리들이 옹기종기 모여 낮잠을 즐기고 있어요. ⓒ 박마틴 수습기자

[휴먼에이드] 부천시 상동 호수공원에 가보니 호수 가운데 옹기종기 모여 한가로이 낮잠을 즐기고 있는 오리떼를 볼 수 있었어요.

모퉁이를 돌아가니 자전거 타기에 지쳤는지 벤치에 앉아 휴식을 취하고 있는 한 시민의 모습도 눈에 띄었어요.

영국 심리학자들이 세계 32개 도시인들의 보행속도를 조사했더니 10년만에 평균 10%나 빨라졌다고 해요.

경제가 발전하고 인구가 조밀할수록 보행속도도 빨라진다고 합니다. 걸음걸이가 가장 빠른 싱가포르 사람들의 보행속도는 아프리카 사람들보다 3배나 빠르답니다.

이렇듯 숨가쁘게 돌아가는 생활 속에서 가끔은 바쁜 일상을 벗어날 필요가 있어요.
 
한가로움은 게으르고 나태한 것이 아니라, 지친 몸과 마음을 회복하는데 꼭 필요한 요소예요.

삶의 기쁨은 바쁘게 뛰어다닐 때보다 좋아하는 음악을 들으며 따뜻한 차 한잔을 마실 때 강하게 느낄수 있어요.
 
쉼은 분주한 일상에 지친 현대인에게 꼭 필요한 시간이에요.

 

 

* 현재 박마틴 수습기자는 휴먼에이드포스트에서 생생한 '포토뉴스'를 취재하고 발굴하고 있는 발달장애 기자입니다. '쉬운말뉴스' 감수위원으로도 활동하고 있어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