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금융그룹, '사회적 가치 페스티벌' 이모저모
하나금융그룹, '사회적 가치 페스티벌' 이모저모
  • 박창재 기자
  • 승인 2018.11.22 12: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희정 '째깍악어' 대표 "사회적 가치 실현 기업들의 독립기반 만들어 주길"

[휴먼에이드] 하나금융그룹은 21일 사회적혁신기업의 사회문제 해결 성과 및 사회적 가치 실현 사례를 공유하는 '2018 사회적 가치 페스티벌'을 하나금융그룹 명동사옥 4층 대강당에서 개최했다.

하나금융그룹 명동사옥 대강당에서 '2018 사회적가치 페스티벌'을 진행하고 있다. ⓒ 휴먼에이드포스트
하나금융그룹이 '2018 사회적가치 페스티벌'을 진행하고 있다. ⓒ 휴먼에이드포스트

'하나 파워 온 챌린지'에 참여한 기업 5곳 외에도 발달장애인들의 일자리를 지원해 주는 기업들이 한 자리에 모여있는 부스가 마련돼 각 기업에서 이루어 낸 성과와 앞으로 나아가야 할 방향을 한눈에 볼 수 있었다.

'2018 사회적가치 페스티벌' 참여기업 부스.  ⓒ 휴먼에이드포스트
'2018 사회적가치 페스티벌' 참여기업 부스. ⓒ 휴먼에이드포스트

특히 하나금융그룹과 현장 참가자들의 투표를 합산해 '하나 파워 온 챌린지'의 우수 사례 기업으로 '유니크굿컴퍼니'와 '째깍악어' 2곳이 선정됐다.

그 중 아이 돌봄이 필요한 부모와 경력이 단절된 보육전문가를 연결하는 사업을 하고 있는 김희정 '째깍악어' 대표와 휴먼에이드포스트가 짧은 인터뷰를 진행했다.

'하나 파워 온 챌린지' 우수 기업 중 하나로 선정된 김희정 '째깍악어' 대표가 성과 발표를 하고 있다. ⓒ 휴먼에이드포스트
'하나 파워 온 챌린지' 우수기업 중 하나로 선정된 김희정 '째깍악어' 대표가 성과 발표를 하고 있다. ⓒ 휴먼에이드포스트

김희정 대표는 "회사원이기 이전에 한 아이의 엄마로 보육 문제가 심각하다는 것을 느껴 직접 회사를 운영하게 되었다"고 '째깍악어' 설립 배경을 말했다. 이어 "하나금융그룹의 이번 프로젝트는 보여주기식이 아니라 실제로 사업에 도움을 주고, 지속가능 하도록 도우려는 진정성이 느껴진다"면서 이번 프로젝트에 참가해 느낀 점을 밝혔다.

또한 "각각의 영역에서 훌륭한 기업들이 참여하고 있어 째깍악어의 우수기업 선정은 전혀 예상하지 못했다"면서 "앞으로 이런 좋은 프로그램과 지원을 통해 스타트업 기업이 성장하고, 사회적 가치를 실현하는 기업들이 독립할 수 있는 기반을 만들어 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