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작구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 자유공간 '靑담' 개소식 진행
동작구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 자유공간 '靑담' 개소식 진행
  • 박창재 기자
  • 승인 2018.11.30 18: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 마사회 사회공헌기관 렛츠런 재단의 지원, 자유공간 개소식 진행
ⓒ 동작구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

[휴먼에이드] 동작구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이 지난 9월 초 한국청소년상담복지개발원과 한국 마사회 사회공헌기관 렛츠런 재단의 ‘학교 밖 청소년 자유공간’ 공모사업을 진행하여 지난 9월 말 ‘靑담’이 최종 선정되었다.

공간 리모델링 기간은 지난 10월 초~11월 초로 약 한 달간 새롭게 단장하였다. 자유공간 ‘靑담’은 메이커활동 교육실 및 프로그램실으로 리모델링하였으며 메이커활동을 위한 관련 장비 등을 구입하여 배치하였다.

자유공간 ‘靑담’의 리모델링을 위해 센터 이용 청소년 7명을 대상으로 ‘자유공간 기획단’을 운영하여 자유공간 컨셉 및 인테리어 등 공간구성에 있어 청소년의 의견을 적극 수렴하여 진행하였다.

자유공간 ‘靑담’은 청소년을 위한 열린 공간, 청소년의 꿈을 키우는 공간, 청소년의 참여로 만들어 가는 공간으로서 청소년의 이야기를 담고 울타리가 되어주는 곳이라는 의미를 가지고 있다.

자유공간 ‘靑담’은 학습공간 ‘가담’과 활동공간 ‘소담’, ‘아담’으로 구성하여 학교 밖 청소년이 학업과 여가를 보낼 예정이다.

개소식은 지난 11월 21일 16:00~17:30에 시립보라매청소년수련관 107호 및 자유공간 ‘靑담’에서 진행되었으며 청소년이 준비한 자기계발 전시회를 선보였다.

‘靑담’은 같은 편이 되어 함께 돕는 ‘가담’, 알차고 보기 좋다는 의미의 ‘소담’, 보기 좋게 자그마한 ‘아담’의 뜻을 담고 있다. 자기계발 전시회는 학교 밖 청소년의 사진, 목공예, 3D펜 작품 으로 이루어졌다.

조상미 동작구꿈드림 센터장은 개소식 축사에서 “자유공간 ‘靑담’이 학교 밖 청소년에게 안전하고 자유로운 공간이 되도록 하겠다”며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학교 밖 청소년이 자신의 꿈을 펼치며 건강한 사회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