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재인 대통령의 여섯 번째 전국 경제투어 도시, 부산 방문
문재인 대통령의 여섯 번째 전국 경제투어 도시, 부산 방문
  • 이상미 기자
  • 승인 2019.02.13 2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산, '세계에서 가장 앞선 스마트시티 '로 조성

문재인 대통령은 2월13일 2018년에 이어가던 전국경제투어 여섯 번째 일정으로 '부산광역시'를 찾았다.

스마트시티 국가시범도시인 부산! 첫 일정으로 문 대통령은 '혁신의 플랫폼, 함께 만드는 스마트시티" 혁신전략 보고회에 참석했다.

이 자리에서 문 대통령은 "상상 속의 미래도시가 우리의 눈앞으로 다가오고 있다고 생각하니 벌써부터 가슴이 뛴다"라고 서두를 열었다.

이어 문 대통령은 "스마트시티는 사람을 위해 기술이 살아 움직이는 도시로 눈에 보이는 시설 뒤편으로 신경망처럼 구석구석까지 연결된 4차 산업혁명의 주요 기술들이 우리의 삶을 더욱 안전하고 편리하게 만든다"며 고 덧붙였다.

아울러 "우리는 스마트시티를 가장 먼저 도입하고 세계 최초로 관련 법률을 제정한 나라"임을 강조하며, "스마트시티의 성공은 '혁신적인 사람'에 달려있으며, 단순히 건물을 짓는 것이 아니라 기업과 기업, 시민과 시민이 협력하고 공유하며 함께 만들어 가야 한다"고 말했다.

문재인 대통령이 2월13일 오후 부산광역시 사상구 사상공단 내 대경 PNC에서 열린 대한민국 도시 미래, 부산 대개조 비전 선포식에서 연설을 하고 있다. ⓒ연합뉴스

또한 스마트시티가 4차산업혁명을 선도할 수 있도록 관계 부처, 민간기업, 각계 전문가의 역량을 한곳에 집중해주길 당부했다.

두 번째 일정으로 '부산 대개조 비전선포식'에 참석한 문 대통령은 "도시의 활력을 되찾기 위해 많은 고민과 검토를 통해 비전을 내놓았을 부산 시민 여러분과 공직자 여러분께 감사와 격려의 인사"를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