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찰, 손혜원 의원 의혹 밝히기 위해 압수수색
검찰, 손혜원 의원 의혹 밝히기 위해 압수수색
  • 박희남 기자
  • 승인 2019.02.19 22: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문화재청·목표시청 관련 자료 확보
목포 근대역사문화공간 내 부동산 투기 의혹을 받는 무소속 손혜원 의원.
목포 근대역사문화공간 내 부동산 투기 의혹을 받는 무소속 손혜원 의원. ⓒ 뉴스1


[휴먼에이드] 검찰이 부동산 투기 의혹에 휘말린 손혜원 의원을 향한 칼을 빼들었다.

무소속 손혜원 의원은 목포 근대역사문화공간 내 부동산 투기 의혹을 받고 있는데, 검찰이 이를 수사 하기 위해 압수수색에 나선 것.

서울남부지검은 19일 오전 대전 문화재청 근대문화재과에 수사관을 보내 손 의원 투기 의혹과 관련된 컴퓨터와 서류, 직원 휴대전화를 압수했다.

현재 전남 목포시청에서도 압수수색을 진행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이와 관련 검찰은 "문화재청과 목포시청의 자료들은 임의 제출을 받을 수 없기 때문에 영장의 형식을 빌려 자료를 확보하는 것"이라며 "어떤 자료가 있는지 직접 확인해보고 수사에 참고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손혜원 의원은 전남 목포의 문화재 지정 구역에 부동산 투기를 했다는 의혹을 받고 있다. 손 의원은 목포시 '문화재 거리'가 문화재로 지정되기 전 2017년 3월부터 지난해 9월까지 조카는 물론, 보조과 조모씨의 가족 명의로 일대 건물 10여 채 이상을 사들여 개발 이익을  봤다는 의혹을 받고 있다.

이와 관련해 손혜원 의원 측은 허위사실 적시 및 명예훼손 혐으로 최초 보도했던 SBS 기자들을 고소했으며, 목포 부동산 투기 의혹이 일고 있는 목포 지역을 찾아 자신의 결백을 재차 강조하기도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