콰라(QARA), 디지털 혁신 'DNA 100대 혁신 기업' 선정
콰라(QARA), 디지털 혁신 'DNA 100대 혁신 기업' 선정
  • 박희남 기자
  • 승인 2019.02.19 22: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NIA 주관, D(data)-N(network)-A(AI) 분야 선도할 국내 혁신기업 선발
ⓒ 핀테크 기업 '콰라'.
ⓒ 콰라소프트


[휴먼에이드] 인공지능 로보어드바이저 서비스를 제공하는 핀테크 스타트업 콰라소프트(QARAsoft 대표 변창환, 손보미)가 한국정보화진흥원(NIA)이 선정한 디지털 혁신을 이끌 DNA 100대 혁신 기업에 선정됐다. 

DNA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창한 용어(데이터, 네트워크, AI의 약자)로 초연결 지능화 정보 시대 국가 경쟁력 확보를 위한 4차 산업혁명의 핵심 인프라 분야를 지칭한다.

정보화진흥원은 국내 1800개 기업을 대상으로 지난해 7월부터 12월까지 총 6개월의 조사 기간에 걸쳐 '100대 혁신 기업'을 처음으로 선정해 보고서 '초연결 지능화 시대 DNA 100'을 지난 달 29일 발표했다.

이번에 선정된 100개 혁신 기업 중 데이터 관련 기업은 36개, 네트워크는 25개, AI(인공지능) 기업은  39개이며 이 중 콰라소프트는 AI 분야의 혁신 기업에 해당된다.

콰라소프트는 인공지능의 한 분야인 딥러닝 기술로 미래 금융시장 가격을 예측하는 알고리즘을 개발해 서비스하고 있다.

회사 관계자는 "콰라에서 제공하는 서비스의 핵심이 되는 알고리즘이 자체 보유 기술이라는 점과 해당 기술이 적용된 로보어드바이저 앱 '코쇼'가 일반인들의 투자판단을 도울 수 있다는 점이 선정 과정에서 좋은 평가를 받는데 도움이 된 것 같다"며 "처음 선정된 100대 혁신 기업에 포함될 수 있어서 기쁘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콰라는 해당 기술로 '정보 제공'뿐만 아니라 '투자 기능'까지 포함해 향후 더욱 향상된 기능의 서비스를 고객들에게 제공하기 위해 지난 달부터 사전 신청을 받기 시작한 규제샌드박스에 '혁신금융서비스'를 지정 신청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