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취업날개 서비스' 정장~구두까지 원스톱 대여
서울시 '취업날개 서비스' 정장~구두까지 원스톱 대여
  • 성수현 수습기자
  • 승인 2019.02.26 09: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장 대여업체 3개소에서 5개소로 지점 확대
취업날개서비스 홍보포스터. ⓒ서울시
취업날개서비스 홍보포스터. ⓒ 서울시

[휴먼에이드] 서울시는 청년등의 구직비용을 절감하기 위해 면접정장 무료대여 서비스인 '취업날개 서비스'를 1년 최대 10회까지 지원한다고 밝혔다.

구직자들의 가장 큰 부담을 덜어주는 '면접정장 무료 대여 서비스'는 '18년 말까지 총 5만6913명의 청년구직자가 이용했으며, 만족도 조사 결과 97%로 호응이 높아 정장 대여지점도 작년 3개소에서 올해는 5개소로 지점도 확대한다.

'취업날개 서비스'는 △구직자 맞춤 △넥타이, 구두 등 면접 아이템 종합대여 △간편 연장‧반납 방식으로 운영된다.

취업날개 서비스 이용조건은 △고교조업 예정자~만 34세 이하 △주민등록지가 서울인 청년 △서울소재 학교 재학생 또는 졸업생이며, 1년에 최대 10회까지 정장을 무료로 대여할 수 있다.

대여방법은 서울일자리포털에서 방문날짜와 시간예약 후 정해진 시간에 맞춰 정장 대여업체를 방문하는 것이다. 예약한 일시에 대여업체를 방문하면 신체지수 측정 후 대여전문가가 청년 구직자의 취업목적과 체형에 어울리는 정장을 골라 대여해 준다.

대여기간은 3박 4일로 첫 번째 이용 시에만 치수 측정 등을 위해 방문하면 되고, 이후에는 온라인 신청 후 택배로도 수령이 가능하다. 대여기간 내 추가 면접이 생길 경우 예약시스템을 통해 대여연장도 가능하여, 여러 건의 면접이 모두 끝난 후 반납하면 된다. 

시는 취업날개 서비스 만족도 조사 결과 97%의 높은 만족도를 보여 지난 해 △신촌 △건대 △왕십리 3개소로 운영하던 면접정장 대여업체를 올해 사당과 강남지점을 추가하여 5개소로 확대하였다.

면접정장 대여업체로는 △마이스윗인터뷰(신촌‧사당) △열린옷장(건대) △체인지레이디(왕십리‧강남)가 선정되었으며, 이용자들의 접근성과 편의성이 높아질 것으로 기대된다.

조인동 서울시 경제정책실장은 "취업날개 서비스는 취업을 준비하는 청년들에게 가장 필요한 서비스인만큼 더 많은 청년 취업준비자들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확대해 청년 취업준비자들의 경제적 부담을 줄여 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