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낙연 국무총리 "마약범죄와 성범죄, 경찰 유착 의혹 경찰 명운 걸고 수사해"
이낙연 국무총리 "마약범죄와 성범죄, 경찰 유착 의혹 경찰 명운 걸고 수사해"
  • 표민철 기자
  • 승인 2019.03.19 15: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국무총리 공식 블로그
ⓒ 국무총리 공식 블로그

[휴먼에이드] 이낙연 국무총리가 연일 커져가는 강남 유흥업소 사건에 대해 끝까지 추적해 정의를 세울 것이라고 밝혔다.

앞서 이 총리는 서울 강남 유흥업소에서 터진 마약범죄와 성범죄, 그리고 경찰의 유착 의혹에 대해 경찰은 명운을 걸고 수사해 의법처리 할 것을 요구했다.

14일 72회 국정현안점검조정회의에서 이 총리는 "이제까지의 수사에서도 드러난 것처럼, 일부 연예인과 부유층의 일탈이 충격적"이라며 "특히 불법 촬영한 영상을 유포하는 등 인격을 말살하는 반인륜적 범죄마저 버젓이 저질렀다"고 배우 정준영의 '불법 동영상 논란'을 염두한 발언을 했다.

그러면서 "경찰의 유착의혹은 아직 분명히 드러나지 않았다"며 "사법처리된 전직 경찰만의 비호로 이처럼 거대한 비리가 계속 될 수 있었을까 하는 합리적 의심에 수사결과가 응답해야 한다"고 말했다.

이 총리는 또 이번 사건뿐만이 아니라 폐쇄적으로 운영되는 유흥업소나 특정계층의 마약범죄 등 일탈에 대해서는 전국으로 수사를 확대해 강력하게 처벌할 것을 강조했다.

국세청 등 관계기관도 유사한 유흥업소 등이 적법하게 세금을 내고 정상적으로 운영하는지 철저히 점검해 의법조치할 것을 지시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