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자컬링, 세계선수권 예선 2위로 준결승
여자컬링, 세계선수권 예선 2위로 준결승
  • 정부경 기자
  • 승인 2019.03.23 09: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대감 부푼 한국 컬링 첫 세계선수권 메달

[휴먼에이드] 한국 컬링 최초의 세계선수권 메달에 도전한다. 여자컬링 국가대표 '리틀 팀킴'(춘천시청)이 2019 세계여자컬링선수권대회 예선을 2위로 통과했다. 준결승에 직행한 것. 김민지 스킵이 이끄는 대표팀은 한국시간으로 23일 덴마크 실케보르에서 열린 대회 예선 12차전에서 스코틀랜드에 7-4로 이겼다. 현재까지 한국은 9승 3패를 기록, 스웨덴(11승 1패)을 이어 2위로 예선을 마쳤다.

여자컬링 국가대표 '리틀 팀킴(춘천시청)'. 스킵 김민지가 동료들과 하이파이브 하고 있는 모습. ⓒ 세계컬링연맹 제공
여자컬링 국가대표 '리틀 팀킴(춘천시청)'. 스킵 김민지가 동료들과 하이파이브 하고 있는 모습. ⓒ 세계컬링연맹

 

앞으로 한국은 러시아-일본 중 승리 팀과 준결승에서 맞붙는다. 세계선수권대회 예선은 13개 출전국이 한 번씩 맞붙어 순위를 정하는데, 예선 1, 2위는 준결승에 직행하고 3위 팀과 6위 팀, 4위 팀과 5위 팀은 플레이오프 경기로 준결승 진출자를 가리게 된다.

한국은 이번 대회에서 캐나다, 러시아, 미국, 스위스, 일본, 독일, 덴마크, 라트비아, 스코틀랜드를 이겼으며, 스웨덴과 핀란드, 중국에는 졌다.

대표팀은 지난해 11월 2018 아시아태평양컬링선수권대회 우승팀 자격으로 이번 세계선수권에 출전했으며, 시니어 세계선수권대회 출전은 이번이 처음. 

한국 여자컬링의 세계선수권 최고 성적은 2012년과 2014년의 4위다. 당시 한국 대표팀이던 경기도청은 모두 준결승에서 아쉽게 졌다. 2018 평창동계올림픽에서 은메달을 차지했던 경북체육회 '팀 킴'은 그해 세계선수권에서 5위로 경기를 마쳤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