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시바, 새로운 소형 표면실장 LDO 레귤레이터 시리즈 출시
도시바, 새로운 소형 표면실장 LDO 레귤레이터 시리즈 출시
  • 이종현 기자
  • 승인 2019.03.23 09: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휴먼에이드] 도시바 일렉트로닉 디바이스 앤 스토리지 코퍼레이션(이하 도시바)이 새로운 소형 표면실장 LDO 레귤레이터 시리즈 TCR5BM과 TCR8BM을 출시했다. 모두 모바일 디바이스, 이미징, 오디오-비주얼 제품의 파워서플라이 애플리케이션에 적용할 수 있는 제품이다.

TCR5BM 시리즈의 40개 레귤레이터는 드롭아웃 전압 100mV, 최대 출력 전류 500mA를 지원하고, 40개 이상의 레귤레이터를 담은 TCR8BM 시리즈는 각각 170mV, 800mA를 지원한다. TCR5BM과 TCR8BM 시리즈 모두 0.8V에서 3.6V 범위의 출력전압(VOUT)으로 구입 가능하다.

TCR5BM 시리즈와 TCR8BM 시리즈는 약 1V의 낮은 전압을 사용하는 모바일 디바이스, 이미징, 오디오-비주얼 기기의 MCU·RF 디바이스·카메라 CMOS 센서용 파워서플라이를 포함한 여러 애플리케이션에 적합하다.

두 시리즈는 차세대 공정과 외부 바이어스 전압을 접목한 낮은 온저항 N채널 MOSFET을 활용했다. 이를 통해 전력 손실을 유발하는 드롭아웃 전압을 도시바가 현재 출시한 제품[1] 대비 67%가량 낮춰 업계 최저[2] 수준을 달성했다.

또한 리플제거비(ripple rejection ratio)가 98dB(typ.)로 높아 오작동의 원인인 외부 환경 및 DC-DC 컨버터의 고주파 소음에 안정적인 저항력을 제공한다. 부하 상태에 따른 과도 응답(transient response)도 빠르기 때문에 IC 작동 모드의 신속한 전환에 따른 오작동을 방지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