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별과 역경을 극복한 최강의 여성 히로인" 영화 '캡틴 마블'
"차별과 역경을 극복한 최강의 여성 히로인" 영화 '캡틴 마블'
  • 박마틴 수습기자
  • 승인 2019.04.05 19: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나는 누구인가' 답을 찾아가는 페미니즘 영화입니다
마블 시리즈 최초로 여성 히로인이 주인공인 '캡틴 마블'의 영화관에 전시된 포스터예요. ⓒ 박마틴 수습기자
혹독한 트레이닝을 받고 탄생했다는 여주인공의 영화속 활약 장면이에요. ⓒ 월트 디즈니 컴퍼니 코리아

[휴먼에이드] 여성 솔로 히로인 영화로는 최초로 박스오피스 흥행 수입 10억 달러를 기록하고, 한국관객 550만명을 돌파했다는 '캡틴 마블'을 지난 4월3일 관람했습니다.

이 영화는 마블 시리즈 최초로 강력한 여성 히로인의 탄생을 다룬 작품이에요. 미국공군 여성 파일럿이 외계로 납치되어 세뇌된 다음 지구로 되돌아오면서 외계 간의 음모에 휘말리게 된다는 내용입니다. 

영화의 특징은 차별받던 여성이 역경을 이겨내고 강력한 여성 히로인으로 거듭나는 과정을 통해 감동을 주는 페미니즘 영화란 점이에요. 또한 1990년대를 배경으로 하여 각종 소품과 음악으로 향수를 불러 일으킵니다.

'캡틴 마블'에서 나오는 그녀가 오는 4월24일 개봉하는 '어벤져스: 엔드게임'에서도 등장하는데요, 어떻게 활약하고 지구의 희망이 될지 기대를 모으고 있습니다. 

 


* 현재 박마틴 수습기자는 휴먼에이드포스트에서 생생한 '포토뉴스'를 취재하고 발굴하고 있는 발달장애 기자입니다. '쉬운말뉴스' 감수위원으로도 활동하고 있어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