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농구와 '썸'타다
부산, 농구와 '썸'타다
  • 박희남 기자
  • 승인 2019.04.11 07: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BNK캐피탈 대표 등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구단 명칭, 연고지와 신임 감독 및 코칭 스텝 등을 발표했다. ⓒ 한국여자농구연맹
BNK캐피탈 대표 등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구단 명칭, 연고지와 신임 감독 및 코칭 스텝 등을 발표했다. ⓒ 한국여자농구연맹

[휴먼에이드] 부산지역을 기반으로 한 'BNK 썸 여자프로농구단'이 출범했다.
농구단 명칭인 '썸'(SUM)은 BNK금융 계열사인 부산은행 모바일 뱅킹 '썸뱅크'에서 따왔다. 'BNK 썸 여자프로농구단'은 금정실내체육관으로 홈구장으로 하고, 초대 사령탑에는 유영주 전 해설위원이 선임됐다.

신임 유 감독은 1994년 히로시마 아시안 게임 금메달의 주역이자 1990년부터 2001년까지 WKBL에서 파워포워드로 맹활약한 인물이다. 유 감독은 선수시절 화려함과 꾸준함으로 1990년 신인상, 1997년 최우수 선수상을 수상하는 등 한국을 대표했다. 또한 2001년부터는 코치, 감독대행, 해설위원 등을 거치며 감독 수업을 착실히 쌓아와 신인 감독으로 기대가 크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구단 측은 지역 유망주가 성장해 BNK 썸 농구단에 입단, 리그를 대표하는 스타 선수로 성장해 나가는 선순환 구조를 만들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또한 향후 유소년 농구 지원에도 많은 관심을 가질 것이라는 계획이다.

한편, BNK 썸 여자프로농구단은 6월께 별도의 창단식 이후, 본격적인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