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쉬운말뉴스] 이젠 특징있는 아파트를 사람들이 더 좋아해요
[쉬운말뉴스] 이젠 특징있는 아파트를 사람들이 더 좋아해요
  • 휴먼에이드포스트
  • 승인 2017.06.16 15: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실내수영장·캠핑장·옥상 정원이 있는 아파트가 인기가 많아요
[휴먼에이드] 집이 필요한 사람들을 위해 최고로 좋은 편리한 시설을 많이 만들어 놓은 특징있는 아파트가 생겨나고 있어요.

할머니 할아버지들이 모여서 쉬는 곳인 '노인정'이 있는 것은 물론이고, 운동기구를 사용해서 운동을 할 수 있는 곳인 '헬스장', 아이들이 노는 놀이터, 칸막이가 있어서 혼자 공부하기 좋은 '독서실' 등이 있는 아파트예요.

최근에는 건물안에 수영을 하는 '실내수영장'도 있고, 텐트를 치고 먹고 자고 재밌게 노는 장소인 '캠핑장', 건물의 맨 꼭대기 층에 나무와 꽃들을 심어 놓고 구경도 하고 쉬는 곳인 '옥상정원' 등 취미 시설도 아파트에 모두 있어요.

이렇게 특징있는 집을 필요로 하는 사람들이 많아지고, 사람들이 집을 보는 눈이 높아지면서 집을 짓는 건설회사들도 더 좋아지고, 멋진 아파트를 만들고 있어요.
 


아파트를 만드는 회사들의 설명에 따르면, 실제로 뛰어난 취미 시설을 만들어 놓은 집은 집을 팔고 사는 시장에서도 인기가 매우 높아요.

인기가 높았던 아파트들을 살펴보니, 서울 개포지구에 삼성물산의 '래미안 블레스티지'라는 아파트는 운동시설, 수영장, 골프를 연습장, 사우나 등 최고로 좋은 시설을 갖추어 사람들이 큰 관심을 보였어요. 
 
지역에서는 코오롱글로벌이 지난해 9월 부산 동래구 사직동에서 '아시아드 코오롱하늘채'라는 아파트를 만들었는데, 이 아파트에는 건물의 가장 높은 층의 쉬는 곳인 '스카이라운지', 손님들이 잠깐 쉬고 잘 수 있는 집인 '게스트 하우스'를 만드는 등 수준 높은 여가 시설을 가지고 있어 큰 인기를 얻었어요. 자그만치 297대 1로 사람들이 이 아파트를 사려고 했어요.
 
다음 달에도 사람들의 많은 관심을 받고 있는 아파트들이 많이 분양된다고 해요. 
 
경남 김해시 율하2지구에서 시티건설은 1081가구가 살 수 있는 '김해 율하 시티프라디움'을 다음 달 중에 사람들에게 소개할 예정이예다. 이 아파트는 실내수영장, 헬스장 등 많은 종류의 편리한 시설들을 갖추고 있어요.
 
GS건설이 5월부터 경기 안산 고잔신도시에서 판매하고 있는 '그랑시티자이 2차'는 아파트의 가장 높은 44층에 '높은 층의 대화방'을 만들어서 '시화호'를 보면서 운동할 수 있는 헬스장, 그 아파트에 함께 살고 있는 사람들끼리 이야기를 나눌 수 있는 '대화방', 파티를 할 수 있는 정원 '루프가든' 등을 만들었어요.

집이나 땅, 건물 등을 사고 파는 일(부동산사업)을 하는 사람들은 "아파트 내에 다양한 종류의 좋은 시설들이 생겨질수록 사람들이 좋아한다"며 "살기 좋은 아파트, 환경을 생각하는 착한 아파트 등의 이름으로 집의 가격이 비싸도 인기가 높다"고 말했어요.
 
 
자원봉사 편집위원
 
이수진(제천 세명고등학교 / 3학년 / 제천시) 
 
 
'쉬운말뉴스' 감수위원(한국사회복지정책연구소 발달장애인 감수팀)
 
정인태 (36세 / 서울)
임성재 (26세 / 서울)   
정도담 (22세 / 서울)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