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대 학생들의 놀이터, '아케이드원' 망월사점
신한대 학생들의 놀이터, '아케이드원' 망월사점
  • 홍석진 수습기자
  • 승인 2019.04.25 12: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의정부 음악 게임 성지(聖地)라고도 해요

 

아케이드원 망월사점에서 유저들이 유비트라는 리듬게임을 플레이하는 모습이예요.
아케이드원 망월사점에서 유저들이 유비트 리듬게임 플레이를 하는 모습이에요. ⓒ홍석진 수습기자
아케이드원 망월사점에 있는 레이 크라이시스 슈팅게임이에요. ⓒ홍석진 수습기자
아케이드원 망월사점에 있는 레이 크라이시스 슈팅게임이에요. ⓒ홍석진 수습기자


[휴먼에이드] 지난 5월26일에 경기도 의정부시 호원동에 위치한 아케이드원 망월사점이라는 오락실에 갔다왔어요

아케이드원 망월사점은 국산 오락실 리듬게임인 "EZ2AC"를 제작하는 스퀘어픽셀즈에서 운영하는 오락실이에요.

 

오락실 안으로 들어가보니 "유비트"라는 리듬게임과 "레이 크라이시스"라는 슈팅게임이 눈에 띄었어요.

먼저 유비트는 16개의 패널에서 출력되는 이미지를 음악에 맞춰 누르는 게임이에요.

유비트에서 사용되는 노트를 "마커"라고 부르고 마커 종류는 크게 일반 마커와 홀드 마커로 나뉘어 있어요.

일반 마커는 마커 이미지대로 눌러서 플레이하면 되고

홀드 마커는 화면에 출력되는 화살표대로 길게 눌렀다가 떼는 식으로 플레이하면 돼요.

랭크는 E랭크~EXC로 구성되고 C랭크 미만은 클리어에 실패한 것으로 처리돼요.

그리고 레이 크라이시스는 타이토에서 제작한 슈팅게임으로

8발 레이저와 16발 레이저와 호밍 레이저 중 1개를 골라서 선택할 수가 있어요.

이 게임에서 가장 중요한 건 침식율이라는 시스템인데요 이 침식율 수치에 따라 스테이지 난이도와 엔딩이 갈리는 게 특징이에요.

앞으로도 아케이드원 망월사점이 신한대생들과 여러 오락실 게임 유저들에게 사랑받는 오락실로 오래오래 남았으면 좋겠어요.

 

* 현재 홍석진 수습기자는 휴먼에이드포스트에서 생생한 '포토뉴스'를 취재하고 발굴하고 있는 발달장애 기자입니다. '쉬운말뉴스' 감수위원으로도 활동하고 있고, 키워드검색사 업무도 맡고 있어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