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애인은 혼자 놀이기구를 탈 수 없나요?
장애인은 혼자 놀이기구를 탈 수 없나요?
  • 김민진 수습기자
  • 승인 2019.04.30 12: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혼자 온 장애인에게 자유이용권은 입장권에 불과"…안내원 '보호자가 있어야 된다'며 막아
‘우선탑승 이용’ 안내판이에요. ⓒ 김민진 기자
'우선탑승 이용' 안내판이에요. ⓒ 김민진 수습기자

[휴먼에이드] 에버랜드에서는 지난 4월22일과 23일 이틀간 장애인의 날을 기념해 무료로 자유이용권을 장애인들에게 나누어 주는 행사를 열었어요. 

행사는 에버랜드가 해마다 장애인들을 위해 진행해 왔는데요, 지난 2017년에는 에버랜드에서 자유이용권과 식비까지 장애인들에게 무료로 줬어요. 그런데 올해는 자유이용권만 선물했어요. 

로스트벨리, 사파리 월드는 우선 탑승이 가능해요. ⓒ 김민진 기자
로스트벨리, 사파리 월드는 우선 탑승이 가능해요. ⓒ 김민진 수습기자

그리고 동물을 관람하는 로스트벨리, 사파리 월드를 제외한 놀이기구를 탈 때는 보호자와 꼭 함께 탑승하도록 하고 있었습니다. 장애인의 안전을 위해서라고 하네요.

'장애인의 날'이라는 이유로 자유이용권을 주었지만, 보호자 없이 혼자 온 장애인에게 이 자유이용권은 입장권에 불과했습니다.

장애인에게 보호자의 유무가 중요한 것은 사실이에요. 하지만 지나친 선입견으로 인해 혼자서도 이용이 가능한 장애인까지 불편함을 주는 것은 '비상식적인 처우' 같았습니다. 보호자가 없는 장애인의 경우, 안내원이 함께 타 주는 서비스라도 마련해 주면 좋겠습니다. 

 

 

* 현재 김민진 수습기자는 휴먼에이드포스트에서 생생한 '포토뉴스'를 취재하고 발굴하고 있는 발달장애 기자입니다. '쉬운말뉴스' 감수위원으로도 활동하고 있어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