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음식 '만두'가 해외에서 매년 더 많이 팔려요
한국 음식 '만두'가 해외에서 매년 더 많이 팔려요
  • 김민진 기자
  • 승인 2019.04.30 12: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J '비비고' 만두 등 만두에 대한 외국 사람들의 관심이 높아요
온 가족이 만두를 만드는 모습이에요. ⓒ 김민진 수습기자
온 가족이 만두를 만드는 모습이에요. ⓒ 김민진 기자

[휴먼에이드] 해외에서 우리나라의 만두를 찾는 사람들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만두에는 고기와 야채 등 다양한 재료들이 들어갑니다. 그래서 영양가도 높고, 만드는 방법도 쉽고 재미있습니다. 게다가 다 만들어진 만두의 모양도 다양하고 예쁩니다. 지역마다 조금씩 다르기도 하죠. 

만두의 종류도 많아요. 고기만두, 김치만두, 부추만두 등 종류도 다양하죠. 맛도 저마다 특징이 있어서 누구나 좋아해요.  

다양한 회사의 만두상품 이미지예요. 이밖에도 만두 종류는 진짜 많아요. ⓒ 김민진 기자
다양한 회사의 만두상품 이미지예요. 이밖에도 만두는 그 종류가 많아요. ⓒ 김민진 기자

 

이런 우리나라 만두가 외국에서 인기가 높습니다. 외국에 수출되는 만두들은 '냉동'을 해서 판매가 되는데요. 실제로 CJ에서 만드는 '비비고' 만두는 3년만에 2배가 훨씬 넘을 정도로 많이 팔리고 있다고 하네요. 

어쩌면 우리나라 보다 해외에서 냉동만두가 더 많이 팔린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라고 합니다.  

만두가 많이 팔리는 만큼 우리나라의 음식문화도 함께 전달됐으면 하고 바래봅니다. 만두의 전통이나 만드는 방법, 유래도 함께 전해지면 좋겠습니다. 

 


* 현재 김민진 기자는 휴먼에이드포스트에서 생생한 '포토뉴스'를 취재하고 발굴하고 있는 발달장애 기자입니다. '쉬운말뉴스' 감수위원으로도 활동하고 있어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