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 도자기 축제를 방문했어요
이천 도자기 축제를 방문했어요
  • 김민진 기자
  • 승인 2019.05.03 01: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러 공예체험과 판매시설도 있어요
이천 도자기 축제 포스터에요. ⓒ 김민진 기자
이천 도자기 축제를 알리는 포스터에요. ⓒ 김민진 기자

[휴먼에이드] 지난 5월1일 '이천도자기축제'에 방문했어요.

4월26일부터 5월12일까지 진행되는 '제33회 이천도자기축제'는 '일상의 예술 도자기, 낭만을 품다'라는 주제로 17일간 열리고 있어요. 

도자기를 물레를 이용해 만들고 있는 모습이에요. ⓒ 김민진 기자<br data-cke-eol=">
도자기를 물레를 이용해 나만의 작품을 만들고 있는 모습이에요. ⓒ 김민진 기자

행사 프로그램은 정말 다양했어요. 장작가마 불지피기가 눈에 띄었는데요. 실제로 체험하는 경우도 있고, AR체험도 있어요. 물레로 직접 도자기를 만들어 볼 수 있어서 참여 하는 어린이들의 즐거운 모습도 볼수 있었어요.

이밖에도 여러가지 공예 체험도 할 수 있어요.

여기서 잠깐, 이천도자기가 아직까지도 유명한 이유가 무엇인지 알아봤어요. 이천시에서는 선사시대 토기 파편 및 삼국시대 각 나라의 기와와 토기파편들도 함께 출토되었는데요, 역사적으로 매우 가치가 있다고 합니다. 

그래서 이천시는 도자기의 대표적인 산지로 유명해졌고, 특히 300여개의 도자기 가마가 모여있는 신둔면 주변은 우리나라의 대표적인 도자기예술마을로 잘 알려져 있어요. 

도자기 접시를 판매 하고 있어요. ⓒ 김민진 기자
도자기 접시를 판매 하고 있는 매장이예요. ⓒ 김민진 기자

이천시에서는 현재 청자와 백자, 분청으로 이어지는 관상용 전통도자기 뿐만 아니라 현대적인 감각의 생활도자기도 많이 생산하고 있대요. 

 

 

* 현재 김민진 기자는 휴먼에이드포스트에서 생생한 '포토뉴스'를 취재하고 발굴하고 있는 발달장애 기자입니다. '쉬운말뉴스' 감수위원으로도 활동하고 있어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