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농업기술센터에서 고구마 심기 체험을 했어요
서울농업기술센터에서 고구마 심기 체험을 했어요
  • 김종현 인턴기자
  • 승인 2019.06.10 16: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성모자애복지관에 친구들의 고구마 심기체험 ⓒ 김종현 인턴기자
성모자애복지관 친구들과 고구마 심기 체험을 했어요. ⓒ 휴먼에이드포스트

 

고구마를 심는 나 ⓒ 김종현 인턴기자
고구마를 심는 기자를 친구가 찍어 주었어요. ⓒ 휴먼에이드포스트

 

인삼에이드 만드는 체험 ⓒ 김종현 인턴기자
인삼에이드 만드는 체험을 하고 있어요. ⓒ 김종현 인턴기자

 

[휴먼에이드] 지난 5월29일 서울시 서초구 헌인릉1길 83-9 서울농업기술센터에서 실시한 고구마 심기 체험에 다녀왔다.

성모자애복지관 친구들과 함께 참여했다. 서울농업기술센터에서 하는 일에 대해 알아보고 농장에서 고구마 심기 체험도 했다.

농업으로 땅이 숨 쉬고, 생명을 품는 건강한 서울을 만듭니다. ©서울농업기술센터
'농업으로 땅이 숨 쉬고, 생명을 품는 건강한 서울을 만듭니다.' © 서울농업기술센터

 

서울농업기술센터는 '농업으로 땅이 숨 쉬고, 생명을 품는 건강한 서울을 만듭니다'는 취지 아래 도시농업, 귀농귀촌, 농업정보에 대한 교육과 여러 형태의 농장체험을 할 수 있는 곳이다. 농업에 대한 교육과 체험뿐만 아니라 농사정보도 알려주고 있다.
 
성모자애복지관 선생님, 친구들과 함께 고구마 심기도 하고, 인삼에이드를 만드는 과정도 직접 참여했다.
고구마가 싹이 나서 자라고 열매를 맺는 과정에 대한 설명도 듣고 인삼으로 먹기 좋은 에이드를 만드는 방법도 배울 수 있었다.

서울농업기술센터는 △"다양한 생활농업의 기회 제공" △"가족과 이웃이 함께하는 아그로-시티 서울" △"역사와 전통을 존중하고 새 시대 신기술을 창조" △ "시민전문교육을 통해 도시농업을 이끌어갈 인재를 육성" △ "새로운 일자리"를 만드는 데에 기여하고 있다.

 

* 현재 김종현 인턴기자는 휴먼에이드포스트에서 생생한 '포토뉴스'를 취재하고 발굴하고 있는 발달장애 기자입니다. '쉬운말뉴스' 감수위원으로도 활동하고 있고, 키워드검색사 업무도 맡고 있어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