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아니면 안 돼" 윤종신의 소회 담은 '늦바람' 10일 공개
"지금 아니면 안 돼" 윤종신의 소회 담은 '늦바람' 10일 공개
  • 박희남 기자
  • 승인 2019.06.10 13: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50대 접어든 창작자 윤종신 "부지런히 모험 감행"
- 윤종신, 2020년 낯선 곳에서 창작 활동 매진 '이방인 프로젝트' 발표
ⓒ 미스틱엔터테인먼트
ⓒ 미스틱엔터테인먼트

[휴먼에이드] 가수 윤종신의 월간 음악 프로젝트 <월간 윤종신> 6월호 '늦바람'이 10일 오후 6시에 공개된다.

'늦바람'은 50대에 접어든 창작자 윤종신의 소회와 다짐을 정리한 곡. 혹자는 50이라는 나이를 차갑고 비관적으로 바라볼지도 모르지만, 윤종신은 조금 더 찾고 싶고 걷고 싶다고 말했다.

그는 50대가 자신이 생각하는 젊음의 끝자락이 아닐까 싶다면서, 지금이 아니면 안 된다는 절실함으로 부지런히 모험을 감행해보고 싶다고 고백한다.

최근 윤종신은 올해 10월 이후로 모든 방송 활동을 접겠다는 소식을 전했다. 2020년 한 해 동안 고국을 떠나 새로운 것을 보고 듣고 느끼며 창작 활동에 매진하는 이른바 '이방인 프로젝트'.

무려 12년 동안 지켜왔던 자리를 내려놓는 것에 대한 우려의 시선도 적지 않지만, 그는 단호하게 다가올 2020년의 도전이 자신에게 이득일 수밖에 없다고 이야기한다.

그는 "여태껏 스스로를 '나그네'라고 생각하면서 살아왔는데, 지난 30년 동안 '서울'이라는 한 도시에 살고 있었다"며 "'나그네'가 단순히 물리적으로 돌아다니는 사람만을 의미하는 건 아니었지만, 그래도 내가 진짜 '나그네' 같은 사람이 맞는지 궁금해졌다"고 말했다.

이어 "윤종신이라는 사람에 대한 편견이나 선입견이 없는 낯선 곳에서 나는 어떤 사람인지, 나는 얼마나 멀리 갈 수 있는 사람인지 나 자신에게 질문을 던져보고 싶었다"며 "그 해결은 낯선 곳으로 무작정 떠나서 직접 살아보는 것 말고는 대체할 방법이 없을 것 같다"고 설명했다.

한편 '늦바람'의 뮤직비디오에는 윤종신처럼 데뷔 이후 멈추지 않고 묵묵히 자신의 길을 걸어온 동갑내기 아티스트 구준엽, 김완선, 김현철, 엄정화가 출연해 눈길을 끌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