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쉬운말뉴스] 서산시가 육상인재를 찾고 키워요
[쉬운말뉴스] 서산시가 육상인재를 찾고 키워요
  • 정리 이상미 기자
  • 승인 2019.06.10 13: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총 4억2000만원을 육상인재에게 투자

 

서산시는 3월28일 3.1절 100주년 기념 제47회 충청남도지사기 시군 대항 역전경주대회에서 종합우승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어요. ⓒ 서산시청
서산시는 3월28일 3.1절 100주년 기념 제47회 충청남도지사기 시군 대항 역전경주대회에서 종합우승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어요. ⓒ 서산시청

 

[휴먼에이드] 충청남도 서산시체육회(회장 맹정호)가 육상 종목 지원단으로 뽑혔어요. 육상은 땅위를 말하고, 육상종목은 땅위에서 할수 있는 모든 운동 경기를 말해요. △달리기 △뜀뛰기△높이 뛰기 △던지기 등 많은 종목이 있어요.

서산시체육회는 충청남도체육회로부터 1년에 1억4000만원씩 3년 동안 총 4억2000만원을 받게 되는데요.
'지역을 중심으로 하는 스포츠단체'란 한 가지 운동을 중심으로 여러 학교 학생들이 모여서 기초부터 조금씩 단계를 높여 체육활동을 배우는 거예요. 생활 체육과 우수한 체육 과목을 함께 배워요.

서산시체육회는 지난 2015년부터 육상을 중요하게 생각해 가르치기 시작했는데요, 지난 3.1절 기념 제47회 충청남도에서 열린 시군 대항 '역전경주대회'에서 종합우승을 3번이나 했어요. 이렇게 계속 좋은 결과를 내어 육상경기를 잘한다고 인정 받고 있어요.

그래서 서산시체육회는 서산시를 중심으로 하는 스포츠단체를 통해 초등학교부터 고등학교 학생까지 육상 경기를 잘 할 수 있도록 가르치고, 학생 누구나 참여할 수 있도록 하며 계속해서 '육상을 잘하는 사람'을 찾을 계획이에요.

그리고 서산시체육회는 시청과 서산교육지원청, 충남육상연맹 등과 서로 힘을 합해 도울 수 있는 방법을 찾고 육상에 관심 있는 학생들이 더욱 쉽게 참여하고 즐길 수 있는 환경을 만들기 위해 노력할 예정이에요.



기사원작자: 오영태 기자(프라임경제)


휴먼에이드 '쉬운말뉴스' 자원봉사 편집위원

노경란(일반 / 57세 / 서울)
나현민(선린중학교 / 1학년 / 12세 / 서울)
나정인(용인한국외국어대학교부설고등학교 / 3학년 / 18세 / 서울)


휴먼에이드 '쉬운말뉴스' 감수위원

김미숙(서울지적발달장애인복지협회중구지부 / 53세 / 서울)
황은주(서울지적발달장애인복지협회중구지부 / 19세 / 서울)
정혜정(서울지적발달장애인복지협회중구지부 / 38세 / 서울)


원본기사: http://www.newsprime.co.kr/news/article/?no=449442&sec_no=125


* 발달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 만드는 쉬운말뉴스는 한국언론진흥재단의 후원으로 제작되었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