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즈니 영화 '알라딘'이 IMAX로 개봉을 했어요
디즈니 영화 '알라딘'이 IMAX로 개봉을 했어요
  • 김종현 인턴기자
  • 승인 2019.06.13 17: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알라딘'은 사막 속 신비한 아라비아 왕국에 대한 영화예요. ⓒ 김종현 인턴기자
'알라딘'은 사막 속 신비한 아라비아 왕국에 대한 영화예요. ⓒ 디즈니

 

[휴먼에이드] 영화 '알라딘'이 전국 영화관에서 IMAX로 개봉을 했어요.
IMAX(아이맥스)는 초대형 스크린에 영화 화면이 나와요. 살아 있는 사람들이 움직이는 것처럼 생생해서 보는 즐거움이 커요. 영화를 보는 동안 눈을 다른 곳으로 돌릴 틈이 없어요. 여기에 소리가 나오는 6개의 입체사운드를 통해 멋진 사운드로 영화를 체험할 수 있어요.

알라딘 영화는 아라비안나이트 천일 밤 이야기에 나오는 알라딘과 요술램프 이야기예요. 1992년에는 디즈니 애니메이션 영화로 나왔고 뮤지컬과 드라마, 게임으로도 만들어졌어요.

옛날옛날 머나먼 나라 아라비아 왕국에서 좀도둑이었던 '알라딘'이 마법사를 만나고 마법 램프와 함께 벌어지는 신기한 이야기를 담은 영화예요. 램프를 문지르면 요정 지니가 나와서 소원을 들어줘요. 좀도둑에 불과했던 알라딘은 많은 어려움을 겪게 되지만 마지막에는 공주와 결혼하게 돼요.

램프와 램프의 요정 지니 이야기는 아무리 봐도 질리지 않아요. 마법사가 결국 자기 꾀에 빠져 혼이 나는 장면도 정말 재미있어요. 바다에도 빠지고 많은 어려움을 겪게 되지만 마침내 자스민 공주와 행복하게 살게 되는 이 이야기는 정말 환상적이에요. 장면도 아름답고 영화에 나오는 음악들도 정말 멋져요.

알라딘은 여러 형태로 볼 수 있지만 영화로 보면 더 재미와 감동이 있어 가족들과 함께 보면 좋을 것 같아요.
이런 알라딘 이야기를 생각하며 슈퍼패미컴, 메가드라이브, 도스박스, 게임보이 등도 더 재미있게 즐길 수 있어요.

 

* 현재 김종현 인턴기자는 휴먼에이드포스트에서 생생한 '포토뉴스'를 취재하고 발굴하고 있는 발달장애 기자입니다. '쉬운말뉴스' 감수위원으로도 활동하고 있고, 키워드검색사 업무도 맡고 있어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