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한산의 기운을 온몸으로 받아 봐요
북한산의 기운을 온몸으로 받아 봐요
  • 홍석진 수습기자
  • 승인 2019.06.14 17: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립공원 북한산 생태탐방원
국립 북한산 생태탐방원 본관건물 사진이에요. ⓒ 홍석진 수습기자.
국립 북한산 생태탐방원 본관 건물 사진이에요. ⓒ 홍석진 수습기자
국립 북한산 생태탐방원 숙소에서 촬영한 일출 사진이에요. ⓒ 홍석진 수습기자.
국립 북한산 생태탐방원 숙소에서 촬영한 일출 사진이에요. ⓒ 홍석진 수습기자
국립 북한산 생태탐방원 둘레길에서 촬영한 주봉 사진이에요. ⓒ 홍석진 수습기자.
국립 북한산 생태탐방원 둘레길에서 촬영한 주봉 사진이에요. ⓒ 홍석진 수습기자

[휴먼에이드] 지난 6월6일에 서울시 도봉구 도봉동에 위치한 국립공원 북한산 생태 탐방원에 갔다왔어요.

국립공원 생태 탐방원이란 국립공원관리공단에서 전국 3~6곳의 국립공원 내에 세운 생태체험시설으로서 지치고 피로한 사람들을 위한 힐링공간으로서 인기를 얻고 있는 곳이에요.

그중에서도 북한산 생태공원은 도시형이에요. "△자연 △사람 △미래를 연결하는 국립공원 생태체험사업을 지원하여 우리의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하고자 설립"했다고 해요.

북한산 생태 탐방원에서는 △브런치 생태여행 △쉬어가는 생태발걸음 △도심속 소확행 △청소년자연캠프 △청소년 진로체험 △등산학교 △전문가 양성교육 등 매우 다양하고 유익한 프로그램들이 마련되어 있어요.

국립공원 북한산 생태 탐방원에 관심을 가지고 자연을 아끼며 이용한다면 우리의 스트레스는 날리고 힐링을 얻을 거예요. 또한 자연과 인간이 함께 어울리는 멋진 곳으로 지켜질 거예요.

 
* 현재 홍석진 수습기자는 휴먼에이드포스트에서 생생한 '포토뉴스'를 취재하고 발굴하고 있는 발달장애 기자입니다. '쉬운말뉴스' 감수위원으로도 활동하고 있고, 키워드검색사 업무도 맡고 있어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