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 파워 온 임팩트 3기 행사
하나 파워 온 임팩트 3기 행사
  • 김종현 수습기자
  • 승인 2019.06.25 13: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발달장애인의 일자리' 창출을 위해 성수동 헤이그라운드에서 하나 파워 온 임팩트 3기 행사가 열렸어요

 

하나 파워 온 임팩트 3기 포스터예요. ⓒ 하나금융

 

휴먼에이드포스트  ⓒ 김종현 수습기자
키워드 검색사들이 레고 만들기로 실습하고 있어요. ⓒ 김종현 수습기자

 

동안제일복지센터 초콜릿메이커 ⓒ 김종현 수습기자
초콜릿 메이커들이 레고 만들기로 실습하고 있어요. ⓒ 김종현 수습기자

 

그레이프랩 ⓒ 김종현 수습기자
그레이프랩 디자이너들이 레고 만들기로 실습하고 있어요. ⓒ 김종현 수습기자

 

[휴먼에이드] 지난 6월4일 서울시 성동구 뚝섬로1나길 5 성수동1가 22-8 헤이그라운드 8층에서 '하나 파워 온 임팩트(Hana Power on Impact)' 제3기 사업에 대한 모임이 있었어요.

이 행사는 '발달장애인의 일자리' 창출을 위해 만들어진 사회혁신 프로젝트예요. 발달장애인의 재능 발견 및 자립과 일자리 창출을 지원하고 있어요.

△교육 연구개발(R&D) 자금지원 △발달장애인 인턴쉽 △채용확대를 위한 콘텐츠 개발 등을 지원할 예정이에요. 총 35명의 발달장애인을 대상으로 적합한 직업 훈련을 해줘요.
△데이터 매니저 △미디어 콘텐츠 감수사 △창작그림 예술가 △다육식물 원예사 등 7개 직무 가운데 자신에게 알맞은 직무를 선택하고 훈련하여 전문가로 성장할 수 있도록 도와줘요.

△휴먼에이드포스트 △그레이프랩 △동안제일복지센터 등이 참여기업으로 참가했어요.

휴먼에이드포스트는 발달장애인들의 새로운 일자리로 ‘키워드검색’, ‘쉬운말뉴스’를 만드는 기자를 모집하고 훈련을 통해 키워드 검색사로 활동할 수 있게 해줘요.

 

 휴먼에이드포스트 키워드 검색사 포스터예요. ⓒ 휴먼에이드포스
 휴먼에이드포스트 키워드 검색사 채용 공고 포스터예요. ⓒ 휴먼에이드포스

 

그 외에도 그레이프랩은 종이 그림으로 여러 가지 퍼즐형태로 만드는 일, 동안제일복지센터는 맛있고 예쁜 초콜릿을 만드는 훈련을 한다고 해요.

이번 행사로 함께한 장애인 친구들이 자신감을 갖고, 직장 예절 등을 배우며 사회에 진출하는 데에 큰 도움이 될 거예요.

 

* 현재 김종현 수습기자는 휴먼에이드포스트에서 생생한 '포토뉴스'를 취재하고 발굴하고 있는 발달장애 기자입니다. '쉬운말뉴스' 감수위원으로도 활동하고 있고, 키워드검색사 업무도 맡고 있어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