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6회 서울특별시 장애인 IT챌린지
제16회 서울특별시 장애인 IT챌린지
  • 김종현 수습기자
  • 승인 2019.07.01 17: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9 '제16회 서울특별시 장애인 IT챌린지' 대회가 성황리에 마쳤어요

 

IT챌린지 플래카드 ⓒ 김종현 수습기자
IT챌린지 플래카드예요. ⓒ 김종현 수습기자

 

IT챌린지 개막식 오리엔테이션 장면이에요. ⓒ 김종현 수습기자
IT챌린지 개막식 오리엔테이션 장면이에요. ⓒ 김종현 수습기자

 

IT챌린지 시상 후에 기념 촬영을 하고 있어요. ⓒ 김종현 수습기자
IT챌린지 시상 후에 기념 촬영을 하고 있어요. ⓒ 김종현 수습기자

[휴먼에이드포스트] 지난 6월29일 서울특별시 중구 필동로 1길30 동국대학교 신공학관에서 열린 2019 '제16회 서울특별시 장애인 IT챌린지' 대회가 성황리에 마무리 되었어요.

이번 행사는 서울시와 서울특별시장애인재활협회에서 주관하고 LG전자 MC사업본부가 후원했어요. 대회는 △e-Life(정보검색) △e-Tool(엑셀, 파워포인트) △e-Sports(카트라이트) 총 3종목으로 진행되었어요. △지체 및 뇌병변 장애 △청각장애 △시각장애 △발달장애인 들이 참여한 장애인 종합 IT챌린지로 장애인들의 IT 실력을 겨루는 대회였어요.

각 2개조로 나뉘어 종목별 실력을 겨루고, 3종목 종합평가를 통하여 청소년부와 청장년부로 나누어 시상하였어요. △최연소 참가자 △최고령자 참가자 △최고 중증 장애인 들에게는 특별상이 주어져 장애인들의 도전정신에 응원의 박수를 보냈어요.

장애인들의 IT능력을 향상시키고 정보화 사회에 적극 참여하도록 한다는 취지하에 전년도에 상을 받았던 장애인들은 시상에서 제외하여 매년 참가하는 장애인들에게 대상, 최우상, 특별상 등이 돌아갈 수 있도록 하고 있어요.

특히, 올해 처음으로 실시된 e-Sports(카트라이트) 종목에 열띤 응원전과 함께 관심이 높았어요.

그 외에 △LG 포켓포토 행사 △숨은 그림 찾기 △음악을 듣고 가수와 노래제목 맞추기 △행운권 추첨 등 다양한 행사가 있었어요.

 

* 현재 김종현 수습기자는 휴먼에이드포스트에서 생생한 '포토뉴스'를 취재하고 발굴하고 있는 발달장애 기자입니다. '쉬운말뉴스' 감수위원으로도 활동하고 있고, 키워드검색사 업무도 맡고 있어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