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 그린 쉘터에서 버스를 기다려요
스마트 그린 쉘터에서 버스를 기다려요
  • 송창진 기자
  • 승인 2019.07.03 13: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민들을 위한 친환경 버스 정류장이에요
코엑스 버스정류장 스마트 그린 쉘터예요. ⓒ 송창진 기자
코엑스 버스정류장 스마트 그린 쉘터예요. ⓒ 송창진 기자
녹색 식물로 이루어진  플랜트 월(콘크리트로 만든 벽면에 식물을 키우는 공간이에요.)이 공기를 정화해줘요. ⓒ 송창진 기자
녹색 식물로 이루어진 플랜트 월(콘크리트로 만든 벽면에 식물을 키우는 공간이에요)이 공기를 정화해줘요. ⓒ 송창진 기자

[휴먼에이드포스트] 코엑스 동문 앞에는 '스마트 그린 쉘터'라는 친환경 버스정류장이 있어요. 강남구에서 맑고 깨끗한 필환경 도시를 위해 시범 운영하고 있는 친환경 버스 쉼터예요.

스마트 그린 쉘터 입구에는 천장에서 바닥으로 압축 공기를 분출해 공기막을 만드는 이온플라즈마 에어커튼을 설치했어요. 차량 매연과 미세먼지 등 유해물질을 차단해줘요.

'스마트 그린 쉘터'는 최초로 실행되는 '자연 순화 공기 정화' 개념으로 에너지 효율성을 높였다고 해요. 쉘터 내부에 있는 플랜트 월(Plant Wall)은 미세먼지 제거 효과를 위해 공기정화 식물로 이루어져 있어요. 이 플랜트 월(Plant Wall)은 식물의 잎과 토양으로 공기를 순환시키고, 에너지 절감을 할 수 있는 친환경 공기청정기 역할을 해요. 그리고 △온열의자 △천장형 에어컨 △천장형 공기청정기 △CCTV △비상벨 △ 핸드폰 충전 박스 등이 설치되어 있어요.  

버스를 기다리는 시민들을 △추위 △폭염 △미세먼지 등 추위와 더위뿐만 아니라 유해환경으로부터 보호해줘요.

 

* 현재 송창진 기자는 휴먼에이드포스트에서 생생한 '포토뉴스'를 취재하고 발굴하고 있는 발달장애 기자입니다. '쉬운말뉴스' 감수위원으로도 활동하고 있어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