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원하고 간편한 '몰캉스' 신세대 엄마들의 휴가법이에요
시원하고 간편한 '몰캉스' 신세대 엄마들의 휴가법이에요
  • 송창진 기자
  • 승인 2019.08.20 18: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쇼핑과 레저, 휴식, 무료 공연 관람까지 한 곳에서 즐겨요
아이들이 쇼핑몰에서 공룡 애니멀 쇼를 관람하고 있어요. ⓒ 송창진 기자
아이들이 쇼핑몰에서 공룡 애니멀 쇼를 관람하고 있어요. ⓒ 송창진 기자
공룡과 함께 기념사진을 찍어요. ⓒ 송창진 기자
쇼를 관람한 후에 공룡과 함께 가족이 기념사진을 찍고 있는 모습이에요. ⓒ 송창진 기자

[휴먼에이드]  무더위를 피해 아이들과 외출에 나서는 '몰캉스족'이 늘고 있어요.

'몰캉스'는 몰(Mall)과 바캉스(Vacance)를 더한 합성어예요. 도심 속 쇼핑몰에서 바캉스를 즐기는 사람들을 말해요. 

무더위가 기승을 부리는 요즘같은 계절에는 체력 소모와 비용이 큰 '장거리 여행'이나 '야외 활동'보다는 먹거리와 즐길거리, 볼거리가 한 곳에 모여 있는 복합 쇼핑몰에서 시간을 보내는 것이 현명하다는 생각을 한 것 같아요.

몰캉스족이 큰 소비 계층으로 떠오르면서, 유통업계에서는 몰캉스족을 겨냥한 공연과 강연, 전시회, 경품행사 등 다양한 이벤트를 만들어서 몰캉스족을 유혹하고 있어요.

기자는 지난 8월18일 스타필드 코엑스몰에 가 보았는데요, '스캉스 키즈 투어'가 한창이었어요. '스캉스'는 스타필드와 바캉스를 합하여 만들어진 말이라고 하네요. 

최근 스타필드는 몰캉스족이 늘어남에 따라 방문하는 아이들에게 색다른 즐거움을 제공하는 '키즈테인먼트' 프로그램을 많이 만들었어요. 키즈테인먼트는 '키즈'와 '엔터테인먼트'를 합한 말이에요. 

공연은 스타필드 전 지점(하남, 고양, 코엑스몰)에서 열리고 있고, 요일마다 뮤지컬, 놀이극, 서커스 등 다채로운 공연이 진행된대요. 기자가 방문한 18일의 스타필드 코엑스몰에서는 '공룡 애니멀 쇼' 마술쇼가 열리고 있었어요. 공연 관람 후 발길을 돌리기 아쉬운 아이들을 위해 다양한 캐릭터 행사도 준비돼 있었어요.

멀리 떠나는 해외여행이나, 안가봤던 휴양지로 떠나는 여행도 좋지만, 가족 모두가 가벼운 마음으로 여행을 온 마음으로 즐기는 몰캉스도 꽤나 매력적인거 같아요. 

 

 

* 현재 송창진 기자는 휴먼에이드포스트에서 생생한 '포토뉴스'를 취재하고 발굴하고 있는 발달장애 기자입니다. '쉬운말뉴스' 감수위원으로도 활동하고 있어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