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쉬운말뉴스] 20대와 30대 사람들은 '욜로족'으로 사는 게 좋대요
[쉬운말뉴스] 20대와 30대 사람들은 '욜로족'으로 사는 게 좋대요
  • 휴먼에이드포스트
  • 승인 2017.06.23 15: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래보다 현재의 행복이 더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젊은사람들 많아


[휴먼에이드] 나중을 위해서 또는 다른 사람을 위해 '조금 참는 것' 없이 지금 현재의 행복을 위해 돈을 쓰는 사람들인 '욜로족 (YOLO)'이 주목을 받고 있어요.

욜로족은 'You Only Live Once' 의 줄임말로 '당신은 오직 한 번 삽니다'라는 뜻이라고 해요. 욜로족이 주목을 받는 것에 대해 20대 사람들과 30대 사람들 가운데 10명 중에 8명은 "욜로족 처럼 사는 것이 좋다"고 생각하고 있대요.
 
직업이 필요한 사람과 회사를 연결시켜 주는 인터넷 사이트인 '사람인'(대표 이정근)이 20세에서 30세의 어른 남자와 여자들 830명을 대상으로 '욜로(YOLO) 로 사는 것에 대한 생각'을 조사했어요.

조하한 결과를 보니 100명중에 84명 정도가 좋은 쪽으로 생각한다고 대답했어요. 욜로족이 좋다고 생각하는 이유에는 "나중에 후회하지 않을 것 같다"라는 대답이 가장 많았어요.

두번째로는 "자기가 주인이 되어 이끄는 삶을 살 수 있으니까 좋다"란 대답이 많았고, "얻는게 있는 생각인 것 같다"는 대답도 100명중에 30명 정도가 그렇게 대답했어요. 

설문조사를 받고 있는 사람 자신이 욜로족이 아니라고 대답한 461명은 나이가 들어서 행복한 생활을 하기 위해 가장 중요한 것으로 '경제력'(59.2%)을 꼽았어요. 경제력은 집이나 옷, 음식, 생활을 하기 위해 필요한 돈을 얼마나 가지고 있느냐는 것이예요.

경제력 다음으로는 건강, 체력이 중요하다고 말한 사람이 많았고, 일을 하는 능력, 가족, 취미를 갖는 것 등이 중요하다고 대답했어요. 
 
또 사람들은 나중에 자신이 나이가 들었을 때를 준비 하기 위해서 △돈을 모으는 것 62.9% △국민연금 가입하기 28.9% △다시 직업을 얻기 위해 준비하기25.6% △보험에 가입하기 24.7% △개인연금을 준비하기 12.6% 등에 돈을 쓰고 있었어요. 

한편, "욜로 문화가 인기를 얻는 이유가 무엇일까"라고 물어보니 '경제가 나아지지 않아서'라고 대답한 사람이 100명중에 27명 정도로 1위였어요. 이어서 '나만 생각하려는 사람들이 많아졌기 때문이라는 대답이 100명중에서 26명으로 2위였어요. 이밖에 결혼을 안 하는 사람이 많아져서, 청년이 직업을 잃는 경우가 늘어나서 등으로 대답했어요.
 
 
자원봉사 편집위원 
 
방수지(대동세무고등학교 / 1학년 / 서울) 
 
 
'쉬운말뉴스' 감수위원(샤프에스이 발달장애인 감수팀) 
 
윤혜성(샤프에스이 감수위원 / 서울 / 28) 
이광수(샤프에스이 감수위원 / 서울 / 24) 
김경현(샤프에스이 감수위원 / 경기도 / 24)  
김시훈(샤프에스이 감수위원 / 서울 / 24)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