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립강동청소년센터, '청소년 행복기획단 미소’ 성황리에 종료
시립강동청소년센터, '청소년 행복기획단 미소’ 성황리에 종료
  • 전은숙 기자
  • 승인 2019.10.16 11: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9 지역기반형 교육복지협력사업 청소년행복기획단 미소'에 참가한 학생들. ⓒ시립강동청소년센터

[휴먼에이드] 시립강동청소년센터가 시작하는 꿈을 키워나가는 건강한 청소년 성장 지원 프로그램 ‘2019 지역기반형 교육복지협력사업 청소년행복기획단 미소’를 성황리에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2019 청소년행복기획단 미소’는 시립강동청소년센터에서 강동송파교육지원청 지역기반형 교육복지협력사업에 선정되어 진행한 공모사업으로 5월 31일부터 10월 5일까지 총 14회기에 거쳐 진행된 청소년 성장 지원 프로그램이다.

시립강동청소년센터에서 진행한 ‘2019 청소년행복기획단 미소’는 강동구 교육복지 대상 청소년들에 다양한 활동 참여의 기회를 제공하고, 건강한 청소년으로의 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기획한 활동으로 감정적으로 민감한 시기의 중학생들에게 다양한 관계 형성의 기회를 제공하며, 진로 및 봉사에 대한 긍정적 생각을 가질 수 있도록 돕는 청소년 중심의 활동이다.

청소년 행복기획단 미소는 오리엔테이션 및 소확행 캠프, 진로활동, 여행, 봉사 활동, 발표회를 끝으로 5개월의 활동을 마무리했다.

시립강동청소년센터 홍승현 관장은 “청소년들이 차별화된 활동 참여 기회로 또래간 관계형성을 통한 건강한 성장을 기대할 수 있고, 개인의 건강한 성장은 또한 건강한 사회를 만들어갈 수 있는 기본 원동력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시립강동청소년센터는 ‘2019 청소년행복기획단 미소’의 전체 활동은 종료되었으나 참가자들의 활동에 대한 만족도가 매우 높고, 활동 종료에 대한 아쉬움이 커 센터 내 다른 프로그램으로의 연계 방안을 구상하고 있으며 다가올 ‘2019 청소년행복기획단 미소’에 대한 참가자들의 참여 희망에 대한 열기는 벌써부터 뜨거워 그 이후의 활동이 기대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