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편하고 귀여운 '캔 모양 물티슈' 본 적 있나요?
간편하고 귀여운 '캔 모양 물티슈' 본 적 있나요?
  • 남하경 인턴기자
  • 승인 2019.11.07 16: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작고 귀여워서 인기가 많은 물건이지만, 안전하게 사용해야 해요
포장을 열기 전의 캔 모양 물티슈예요. ⓒ 남하경 인턴기자
포장을 열기 전의 캔 모양 물티슈예요. ⓒ 남하경 인턴기자

[휴먼에이드포스트] 지난 11월6일 오후에 길을 가다가 우연히 동네 가게 앞 자판기를 봤어요.
자판기에 있는 각종 물건들 중에서 난생 처음 본 신기한 물건을 발견하고 뽑아보았어요.


요즘 온라인 쇼핑사이트를 통해 판매되고 있는 '캔 모양 물티슈'예요.
이 물건은 캔 음료 모양으로 생긴 물티슈인데 귀여운 캐릭터가 그려진 디자인과 크기도 한 손에 잡힐 만큼 작아서 외출할 때 가지고 다니기 편하다고 해요.

1. 처음 뚜껑을 열었을 때 모습이에요. 2. 뚜껑을 열면 속에 물티슈가 포장돼 있는데 이걸 뜯으면 티슈가 나와요. 티슈를 뚜껑에 끼워요. 3. 캔 모양 물티슈를 사용할 때의 모습이에요. 사용하고 나면 꼭 뚜껑을 닫아야 해요. ⓒ 남하경 인턴기자
1. 처음 뚜껑을 열었을 때 모습이에요. 2. 뚜껑을 열면 속에 물티슈가 포장돼 있는데 이걸 뜯으면 티슈가 나와요. 티슈를 뚜껑 가운데 구멍에 끼워요. 3. 캔 모양 물티슈를 사용할 때의 모습이에요. 사용하고 나면 꼭 뚜껑을 닫아야 해요. ⓒ 남하경 인턴기자

하지만 아직 이것을 쓰는 사람들이 많지 않아서 품질은 괜찮은지, 믿고 사용할 수 있는지에 대한 정보가 많이 부족해요.
그래서 될 수 있으면 일반 물티슈를 사용할 때처럼 안전하게 사용해야 해요.
물티슈의 안전한 사용방법은 다음과 같아요.


◆ 물티슈는 개봉 후 1~3개월 내에 최대한 빨리 사용할 것.
◆ 용도에 맞는 물티슈를 선택하여 사용하고, 사용한 물티슈는 즉시 버린 후 제품은 잘 닫고 보관할 것.
◆ 눈 주위나 민감한 부위, 상처난 피부에는 사용하지 말 것.
◆ 사용 전 제품 뒷면의 성분과 주의사항을 꼼꼼히 확인하고, 민감한 피부일 경우, 손목 안쪽에 미리 사용해 피부 이상 유무를 확인한 후 사용할 것.
(출처 : http://www.kca.go.kr/brd/m_367/view.do?seq=448)

앞으로 캔 모양 물티슈가 누구나 안심하고 쓸 수 있는 제품으로 사람들에게 사랑받았으면 좋겠어요.

* 현재 남하경 인턴기자는 휴먼에이드포스트에서 생생한 '포토뉴스'를 취재하고 발굴하고 있는 발달장애 기자입니다. '쉬운말뉴스' 감수위원으로도 활동하고 있어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