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평창청소년수련원, ‘2019년 함께해YO! 캠프’ 개최
국립평창청소년수련원, ‘2019년 함께해YO! 캠프’ 개최
  • 박순철 기자
  • 승인 2019.11.08 16: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국립평창청소년수련원


[휴먼에이드포스트] 국립평창청소년수련원(원장 이현주)에서는 지리적 환경요인으로 인해 청소년 활동의 기회가 다소 부족한 농산어촌 지역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2019년 함께해YO! 캠프’를 개최했다.

이번 캠프는 11월 4일부터 11월 8일까지 2차에 걸쳐 2박 3일 일정으로 개최되었으며 강원지역 3개 중학교(대암중, 기린중, 서화중) 135명이 참가했다.

캠프는 또래 친구들과 다양한 체험활동을 하며 공동체 의식을 배우고 자기 스스로가 도전 활동으로 성취감을 느낄 수 있도록 기획·운영했다.

주요활동 프로그램은 단체 미션 활동으로 또래 친구들과의 협동심을 발휘하여 창의적으로 문제해결을 해나가는 챌린지 활동, 미션한마당(문화 활동), 같이의 가치(공동체 활동), 모닥불 놀이, 오리엔티어링 활동 등이다.

캠프에 참여한 대암중학교 선생님은 평소에 조용하던 아이들이 캠프를 참여하면서 자신감과 호응도가 올라가는 것을 체감할 수 있었다며 학교 안에서 볼 수 없었던 소속감을 아이들이 캠프 안에서 많이 보여주었다고 밝혔다.

또한 기린중학교와 서화중학교 선생님은 다양한 활동들이 아이들의 흥미를 이끌기 충분하였고 스스로 참여하고 팀원들과 함께 해결해나가는 과정이 의미 있었다. 또한 이러한 소규모형태의 청소년 활동이 더 활발해졌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