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 2019 여성인재 아카데미 콘퍼런스 개최
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 2019 여성인재 아카데미 콘퍼런스 개최
  • 김혜경 기자
  • 승인 2019.11.29 17: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


[휴먼에이드포스트] 여성가족부 산하 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원장 나윤경)은 11월 29일(금) 페럼타워(서울시 중구 소재)에서 제5회(2019) 여성인재 아카데미 콘퍼런스를 개최했다.

공공 부문 및 민간기업 내 재직 여성 130여명이 모인 이번 콘퍼런스에서는 ‘여성 관리자 네트워크 전략: 네트워크 확대로 영향력 최적화하기’를 주제로 여성 관리자의 지속 가능한 네트워크 방안과 네트워크 전략 실행력 강화를 모색했다.

행사 1부에서는 주제 강연자인 이은형 교수(국민대학교 경영학부)가 ‘여성 관리자 네트워크 전략’을 주제로 강의를 진행했다. 이은형 교수는 강연에서 여성들의 네트워킹을 어렵게 만드는 환경적 요소들을 설명하고, “개인이 네트워킹으로 연결될 때 자신의 역량을 뛰어넘는 자원을 축적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아울러 실질적 네트워킹 실천을 위한 ‘네트워킹 마인드’, ‘네트워킹 커뮤니케이션’ 등을 제시하며 강의를 마무리했다.

행사 2부에서는 주제 강연에 이어 참가자들이 구체적이고 실천 가능한 네트워크 전략을 수립해보는 시간을 가졌다. 참가자들은 각 그룹별로 설정된 주제 하에 퍼실리테이터와 함께 그룹 토의를 진행하며, 개인의 경험을 바탕으로 여성 관리자에게 네트워킹이 왜 필요한 지를 알아보는 시간을 가진 후, 이를 바탕으로 문제해결을 위한 노하우 공유 및 전략 도출의 방식을 통해 네트워킹 전략을 수립했다.

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은 이번 콘퍼런스를 통해 조직 내 여성 관리자들이 네트워크를 통한 영향력을 확장하고, 여성들 간 연대를 구축하는 의미있는 장으로 기능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여성인재 아카데미: 여성의 사회참여 확대를 추진하고 미래 여성인재 양성을 위해 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이 여성가족부로부터 위탁받아 운영하는 사업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