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쉬운말뉴스] "이베이코리아가 소방관 아저씨에게 날개를 달아줬어요"
[쉬운말뉴스] "이베이코리아가 소방관 아저씨에게 날개를 달아줬어요"
  • 휴먼에이드포스트
  • 승인 2017.06.29 16: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남소방본부에 무인비행기 '드론' 등 푸짐한 선물 전달…산·바다 많은 곳에선 '드론'이 소방활동에 도움 줘

 

 


[휴먼에이드] 인터넷으로 물건을 살수 있는 '옥션'과 '지마켓' 등을 운영하는 회사인 이베이코리아(대표 변광윤)가 경상남도에 있는 소방본부에서 필요한 특별한 물건 10개를 선물로 줬어요. 

경상남도 함안소방서에 방문한 이베이코리아는 온도에 따라 색깔이 변해 어떤 것인지 알 수 있어 쫒아갈 수 있는 드론(사람이 안타는 작은 비행기)과 신발이 물에 젓었을 때 말려주는 신발건조기 등 소방관에게 필요한 물건들을 전해 주었어요.

이날 전달된 드론은 세계에서 기능이 제일 좋은 드론회사의 'DJI'라는 드론이예요. 산이나 바다가 많은 경상남도를 보호하는데 드론이 많은 도움을 줄 것이라고 사람들이 기대를 하고 있어요.

이베이코리아는 이번에 선물을 전달할 것 뿐만 아니라 '영웅, 여기에(Here Hero)'라는 제목으로 소방관들이 편안한 생활을 할수 있도록 돕기 위해 많은 계획을 세우고 있어요.

지난 2월에는 강원도 14개 소방서와 41개 119안전센터에 눈을 치우는 기계인 '제설기', 신발을 말려주는 '신발건조기', 더러워진 옷을 빨아서 깨끗하게 하는 세탁기 등을 선물해 주기도 했어요.

또 3월에는 소방관을 주인공으로 한 동영상을 만들어서 여러 사람들에게 보여주었어요. 이 동영상은 인터넷에 올라간 지 일주일 만에 아주 많은 사람들이 동영상을 봐서 유명해 졌어요.

이베이코리아는 사람들이 소방관들을 돕는데 바로 참여할수 있도록 'G마켓 후원쇼핑' '옥션 나눔쇼핑 기금' 등의 활동을 통해서 1년에 10억원을 기부할 계획이래요.  

홍윤희 이베이코리아 커뮤니케이션부문 이사는 "소방은 출동이 가장 중요하니까 실제로 많은 소방관분들 불이 난 곳으로 출동했을 때와 기다리고 있을 때 진짜 필요한 물건을 주어야 한다고 생각한다"면서 "불이난 곳에 직접 들어가 위험에 처해진 사람을 구하고, 사람을 찾는 일 등 소방관분들의 훌륭한 일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어요.


자원봉사 편집위원   

문지영(경기양일고등학교 / 2학년 / 경기)


'쉬운말뉴스' 감수위원(샤프에스이 발달장애인 감수팀) 

윤혜성(샤프에스이 감수위원 / 서울 / 28)
이광수(샤프에스이 감수위원 / 서울 / 24)
김경현(샤프에스이 감수위원 / 경기도 / 24) 
김시훈(샤프에스이 감수위원 / 서울 / 24)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