폐광이 관광명소로! 광명동굴에서 열리는 다양한 축제를 즐겨보아요
폐광이 관광명소로! 광명동굴에서 열리는 다양한 축제를 즐겨보아요
  • 권용현 수습기자
  • 승인 2019.12.20 17: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쿠아월드, 와인동굴 등 신기한 체험이 가득

[휴먼에이드포스트] 지난 12월19일 경기도 광명시 광명동굴에서 열리고 있는 겨울 대축제에 다녀왔어요.

우주공간을 배경으로 한 웜홀광장이에요. ⓒ 권용현 수습기자
우주공간을 배경으로 한 웜홀광장이에요. ⓒ 권용현 수습기자

광명동굴의 옛 이름은 시흥광산인데요. 1912년 일제가 자원을 수탈하기 위해 광산으로 개발해 일제강점기의 아픈 역사를 간직한 곳이었어요. 해방 후에도 줄곧 광산으로 쓰이다가 1972년 폐광되었어요. 그후 40여 년간 새우젓 창고로 활용되다가 2011년 광명시가 광명동굴을 매입하여 역사와 문화를 간직한 관광명소가 되었어요. 

광명동굴 겨울 대축제는 내년 3월10일까지 진행되는 입장료 할인행사로 지역주민, 자원봉사자, 생일자, 수능생, 한복 착용자, 3대 가족 방문자 등에게 최대 50%의 할인이 제공된다고 해요.

광명동굴 입구예요. ⓒ 권용현 수습기자
광명동굴 입구예요. ⓒ 권용현 수습기자

광명동굴에는 웜홀광장, 동굴 아쿠아월드, 와인 동굴, VR 체험관 등의 코너가 마련되어 있어요.

다양한 물고기가 있는 아쿠아월드예요. ⓒ 권용현 수습기자
다양한 물고기를 볼 수 있는 아쿠아월드예요. ⓒ 권용현 수습기자

첫번째로 웜홀광장은 4개의 동공이 만나는 곳으로 이곳을 지나 과거여행을 떠나고 미래를 에측할 수 있는 여러 시설을 연결하는 통로예요. 
두번째로 동굴 아쿠아월드는 국내 최초의 동굴 속 수족관으로 1급암반수를 이용해 토종 물고기외 세계 곳곳의 
다양한 물고기를 만날 수 있도록 꾸며져 있어요.
세번째로 와인동굴은 와인의 역사와 제조과정, 라벨 등 와인에 얽힌 재미난 이야기로 가득차 있어요. 또한 이곳에서는 전국 각지의 특산과실로 만든 우수한 품질의 국산와인을 체험하고 구매할 수도 있다고 해요.
그리고 VR 체험관은 광명동굴의 과거를 볼 수 있는 가상현실 체험관으로 광부 체험과 주변 관광 명소를 비행체험하는 곳이에요.

170여종의 와인이 판매되고 있는 와인동굴이에요. ⓒ 권용현 수습기자
170여종의 와인이 판매되고 있는 와인동굴이에요. ⓒ 권용현 수습기자

 올 겨울 가족 또는 친구들과 함께 광명동굴에 와서 겨울 대축제 할인도 받고 다양한 체험도 해보는 즐거운 시간이 되었으면 좋겠어요.

광명동굴 운영시간은 평일 오전 9시~오후 6시, 휴무일은 매주 월요일이에요.

 

* 현재 권용현 수습기자는 휴먼에이드포스트에서 생생한 '포토뉴스'를 취재하고 발굴하고 있는 발달장애 기자입니다. '쉬운말뉴스' 감수위원으로도 활동하고 있어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