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레이 애니메이션의 매력은 아날로그적 감동!!
클레이 애니메이션의 매력은 아날로그적 감동!!
  • 송창진 기자
  • 승인 2020.02.21 17: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화 〈숀더쉽 무비 : 꼬마 외계인 롤라! 〉를 보았어요
클레이 애니메이션 '숀더쉽 무비 : 꼬마 외계인 롤라!' 포스터예요. ⓒ ㈜ 퍼스트런
클레이 애니메이션 〈숀더쉽 무비 : 꼬마 외계인 롤라! 〉 포스터예요. ⓒ ㈜ 퍼스트런

[휴먼에이드포스트] 지난 19일 코엑스 메가박스에서 영화 <숀더쉽 무비 : 꼬마 외계인 롤라!>을 관람했습니다. 

영화 <숀더쉽 무비 : 꼬마 외계인 롤라!>에서는 먼 우주에서 온 롤라가 지구에 도착해서 길을 잃게 되어, 꼬마 양 숀과 강아지 비처가 롤라를 우주로 보내기 위한 숀과 친구들의 우정과 모험을 그린 작품이에요.
이 작품은 1980년대의 유명한 SF 영화 △<2001 : 스페이스 오디세이> △<미지와의 조우> △<E.T. 이티 > 등을 참고했어요.  

인기 애니메이션 △<숀더쉽> △<치킨런> △<월래스와 그로밋>을 제작한 영국의 아드만 스튜디오와 드림웍스의 △<슈렉> △<마다가스카> 시리즈 제작진이 참여해서 만든 클레이 애니메이션이에요. 
클레이 애니메이션은 책상만 한 크기의 세트장과 점토로 만든 캐릭터 모형을  카메라로 조금씩 움직여 한 프레임을 찍어서 만들어요. 1초의 촬영분을 위해서는 24번 프레임의 움직임이 필요하며, 하루 동안 6초 분량씩 촬영하는 많은 노동력이 필요한 작업이에요. 

영화 '숀더쉽 무비 : 꼬마 외계인 롤라!'에서는 못 말리는 양 숀이 외계인 롤라를 우주로 보낸 내용으로 구성되었어요. ⓒ ㈜ 퍼스트런
영화  〈숀더쉽 무비 : 꼬마 외계인 롤라! 〉에서는 못 말리는 양 숀이 외계인 롤라를 우주로 보낸 내용으로 구성되었어요. ⓒ ㈜ 퍼스트런

픽사나 디즈니에서 만든 3D 애니메이션은 컴퓨터 기술로 마우스를 이용해 인형의 표정이나 동작을 만들어 디지털 느낌을 주는데, 클레이 애니메이션은 동작 하나하나를 움직여 촬영하는 스톱모션 기법을 이용해 섬세함과 독특함으로 아날로그적 감동을 주어요. 

 

* 현재 송창진 기자는 휴먼에이드포스트에서 생생한 '포토뉴스'를 취재하고 발굴하고 있는 발달장애 기자입니다. '쉬운말뉴스' 감수위원으로도 활동하고 있어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