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집단 감염 우려 현실화
서울 집단 감염 우려 현실화
  • 박희남 기자
  • 승인 2020.03.10 14: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구로구 콜센터 직원 확진자 대거 발생

 

서울 구로구 콜센터에서 코로나 19 집단감염이 발생했다. ⓒ 아이클릭아트
서울 구로구 콜센터에서 코로나 19 집단 감염이 발생했다. ⓒ 아이클릭아트

[휴먼에이드포스트] 우려했던 일이 터졌다. 예견했지만 절대로 발생하지 않기를 바랐던 일이 현실로 일어난 것이다.

서울 구로구 콜센터에서 코로나 19 집단감염이 발생했기 때문이다. 서울에서 집단 감염 사례는 최초다.

구로구는 서울 구로구 신도림동 코리아빌딩 11층에 있는 콜센터에서 코로나19 집단 감염이 발생해 직원·교육생과 그 가족 등 최소 32명이 확진됐다고 전했다. 이는 10일 오전 8시까지 지방자치단체들이 발표한 내용에 기반한 것으로,  검사 결과가 나오지 않았거나 아직 검사를 받지 않은 사람들이 많은 것으로 집계돼 향후 확진자 수는 꾸준히 증가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60여 명의 확진자가 발생한 서울 구로구 콜센터에서 관련자들이 진료를 받기 위해 대기하고 있다. ⓒ KBS
60여 명의 확진자가 발생한 서울 구로구 콜센터에서 관련자들이 진료를 받기 위해 대기하고 있다. ⓒ KBS

현재 코로나19 집단감염이 발생한 코리아 빌딩 전체는 방역 소독 작업을 마친 상태로 사무실 공간에 대한 전면 폐쇄 명령을 내린 상태다.

구로구 콜센터 최초 확진자는 콜센터 직원으로 근무중인 서울 노원구 거주 56세 여성으로 밝혀졌으며, 이 여성은 노원구에서 검사를 받은 후 8일 확진 판정을 받았다. 그 직장 동료인 은평구 거주 51세 여성과 그 남편(57세) 역시 8일 은평구에서 검사를 받은 후 9일 확진 통보를 받았다.

이에 구로구는 콜센터의 직원과 교육생 207명을 대상으로 자가격리 조치를 취하도록 지시했으며, 이 중 54명이 9일 오전 구로구보건소 선별진료소에서 검사를 받았고, 그 결과 서울 경기 수도권에서 대량으로 확진자가 나왔다.

특히 인천시는 이 콜센터 직원 중 인천 거주자 13명이 확진됐으며, 그 동안 코로나19 청정지역으로 분류되던 경기도 의정부에서도 콜센터 직원이 확진 판정을 받으며, 시 최초로 코로나19 확진자가 발생했다. 이 밖에도 광명시에 거주하는 콜센터 직원 2명을 비롯해 경기도 안양시 4명, 경기도 김포시 1명 직원도 확진됐다. 정부는 검사 결과가 나오는 대로 추가 확진자 수는 공개하기로 했으며 향후 각 지자체별로 확진자 동선 및 자세한 세부 사안을 발표하기로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