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삼을 먹어야 하는 이유
산삼을 먹어야 하는 이유
  • 박희남 기자
  • 승인 2020.03.11 13: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산삼 알고 먹으면 효과도 두 배

[휴먼에이드포스트] 코로나19 확산으로 면역력 높이는 건강 보조식품과 먹거리가 큰 인기를 끌고 있다. 면역력을 강화하는 방법은 매우 다양하지만, 그 중에서도 면역력 증진에는 산삼이 최고다. 특히 코로나19와 같은 바이러스 질환은 면역력이 떨어진 사람에게 더 위협적이므로 면역력을 강화하기 위해 노력해야 하는 지금, 면역력 강화 결정체 산삼으로 건강을 지키자.

면역력 증진에 좋은 산삼. ⓒ 아이클릭아트
면역력 증진에 좋은 산삼. ⓒ 아이클릭아트

산삼의 효능

몸이 극도로 약하여 지거나 수술 후에도 지속적으로 좋아지게 하는 것이 산삼이다. 산삼은 우리 몸의 생체에 방어시스템을 가동하여 가장 건강할 때의 기능으로 되돌리는 복원 기능이 있다. 산삼은 체질을 개선하여 병에 대한 저항력과 자연 치유력을 강하게 하며, 인체에 막힌 기를 뚫어주고 순환시키는 신비한 효능이 있다. 

그 중 최고가 산양삼이다. 산삼에는 순수한 자연 산삼과 산삼씨를 채취하여 산삼이 자랄 만한 곳에 뿌려두고 감시 감독만 할 뿐 자연 그대로 방임하여 거둔 산양산삼이 있다. 사포닌 성분이 풍부한 산양삼은 두뇌활동과 정신력을 왕성하게 하고 당뇨, 암, 혈압, 간, 심장질환 등 각종 성인병 예방은 물론 정력부진 및 갱년기 장애해소에 탁월한 효능이 있으며, 스트레스에 의한 신경과민, 빈혈에 좋고, 눈이 맑아지며 추위를 타지 않고, 머리가 좋아진다고 알려져 있다.

▶ 보관하는 방법

냉장고 야채실(2~3도)에 제품이 포장된 박스 그대로 보관하시면, 잎이 시들지 않고 오랫동안 보관할 수 있으며, 아침, 저녁 공복에 섭취하면 더욱 좋다.

1. 생삼으로 먹는 법 : 흐르는 물에 흙을 제거한 후 뿌리, 줄기, 잎 순으로 오랫동안 씹어서 먹는다. 잎에 더욱 좋은 사포닌 성분 이 뿌리보다 훨씬 많기 때문에 잎까지 모두 먹는다.

2. 믹서에 갈아서 먹는 법 : 위가 좋지 않은 사람이나 삼 맛에 익숙하지 않은 어린이는 우유나 요구르트 산양삼을 넣어 믹서에 갈아서 마시면 좋다.

3. 술로 담가 먹는 법 : 과일주 담는 소주로 담가서 100일 이상 지난 후에 먹는다.

4. 달여서 먹는 법 : 은근한 불에 생수를 넣고 달여서 재탕은 하지 않고, 달이고 난 새싹산양삼은 잘 씹어서 먹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