슬기로운 집콕생활② 집에서 하는 간단하고 쉬운 피부관리법
슬기로운 집콕생활② 집에서 하는 간단하고 쉬운 피부관리법
  • 윤진희 수습기자
  • 승인 2020.03.17 16: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집에만 있으면 자칫 피부관리에 게을러지기 쉬워요
피부에 자꾸 손을 대면 트러블이 더 심해져요. ⓒ 아이클릭아트
피부에 자꾸 손을 대면 트러블이 더 심해져요. ⓒ 아이클릭아트
[휴먼에이드포스트] 요즘 코로나 19로 외출도 못하고 자의든 타의든 집에만 갇혀 지내야 하는 사람들이 늘어났어요.
집에만 있으면 게을러져 자칫 얼굴에 신경을 안 쓰게 되고 자신도 모르는 사이 피부에 트러블이 생겨요.

요즘처럼 날씨까지 건조하면 피부에 수분이 부족해져 피부 트러블은 더 악화되기도 해요.
어떻게 하면 피부를 더 잘 관리할 수 있을까요?

무엇보다 피부에 좋은 음식들을 많이 챙겨 먹어야 해요.

피부에 좋은 음식들이 섭취할수있는 과일들이 가득담아있어요.ⓒ 아이클릭아트
피부에 좋은 음식들을 섭취하는 것이 중요해요. ⓒ 아이클릭아트

피부에 좋은 대표적인 음식들은 아보카도, 브로콜리, 석류, 연어, 고구마, 호두, 토마토 등이에요.
이처럼 비타민E, 비타민C, 비타민B6, 미네랄, 리코펜, 필수지방산 등이 들어 있는 음식들을 먹다보면 피부의 건조함도 막아주고 피부 건강도 좋아져요. 
 
또 집에서 할 수 있는 간단하고 쉬운 피부관리 방법을 찾아보고 따라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에요.
우선, 피부에 보습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히터를 자주 틀지 않는 것이 좋아요. 
둘째, 수분을 유지하기 위해 미스트를 자주 뿌리는데, 미스트를 뿌릴 때는 수분크림을 덧바른 뒤 사용하는 것이 좋다고 해요. 미스트를 뿌린 후에는 얼굴에 수분이 잘 흡수되도록 손으로 톡톡 두드려주는 것도 잊지 마세요. 
셋째, 집안에 가습기를 틀어 실내공기를 건조하지 않게 유지하는 것도 중요해요. 소형 가습기를 사용할 때는 젖은 수건이나 화초 등으로 모자란 수분을 보충하는 것도 괜찮아요. 

얼굴이 건조하지 않게 가습기사용하는모습이예요.ⓒ 아이클릭아트
피부가 건조해지지 않도록 가습기를 사용해요. ⓒ 아이클릭아트

마지막으로 집안 온도가 너무 덥거나 춥지 않도록 섭씨 26도 정도의 적정 온도를 유지하도록 하는 것이 좋아요.
코로나19 때문에 많이 힘들겠지만 이런 방법으로 피부와 건강을 관리하면 좋겠어요.

 


* 현재 윤진희 수습기자는 휴먼에이드포스트에서 생생한 '포토뉴스'를 취재하고 발굴하고 있는 발달장애 기자입니다. '쉬운말뉴스' 감수위원으로도 활동하고 있어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