슬기로운 집콕생활④ '달고나커피' 만들기에 도전!
슬기로운 집콕생활④ '달고나커피' 만들기에 도전!
  • 김효정 수습기자
  • 승인 2020.03.19 17:30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상출시 편스토랑'에서 화제가 된 '달고나커피'로 색다른 커피맛을 즐겨요

[휴먼에이드포스트] 얼마전 KBS 예능 프로그램 '신상출시 편스토랑'에서 배우 정일우가 '커피'를 주제로 한 메뉴를 소개해 화제가 되었어요. 바로 '달고나커피'인데요.

최근에는 SNS와 유튜브에서 '달고나커피 만들기'가 인기를 얻고 있어 기자도 집에서 직접 만들어 보았어요.

코로나19로 개강과 개학이 미뤄지거나 재택근무를 하는 사람들이 늘어난 요즘, 집에서 달고나커피 만들기에 도전하고자 하는 사람들을 위해 레시피를 소개하려고 해요.

스틱형이나 가루형 원두커피와 설탕, 그릇과 숟가락을 준비해요. ⓒ 김효정 수습기자
스틱형이나 가루형 원두커피와 설탕, 그릇과 숟가락을 준비해요. ⓒ 김효정 수습기자

준비물로는 스틱형 원두(가루)커피, 우유, 설탕, 따뜻한 물, 밥공기 크기의 그릇, 컵, 숟가락 또는 거품기, 전자레인지가 필요해요.

만드는 법은 누구나 따라할 수 있을 만큼 정말 쉬워요.

먼저, 그릇에 스틱형 원두커피 2개와 설탕 2스푼을 1대1 비율로 넣고, 여기에 물 1스푼 반을 넣어 3가지를 섞어요.

이때 물은 전자레인지에서 20~30초간 돌려 따뜻하게 데운 후 사용해요.

커피와 설탕과 물을 섞을 때 핸드믹서를 이용하거나 핸드믹서가 없다면 스푼으로 빠르게 저어주어요.

커피와 설탕, 따뜻한 물을 저어 달고나 형태로 만들어요. ⓒ 김효정 수습기자
커피와 설탕, 따뜻한 물을 섞고 휘저어 달고나 형태로 만들어요. ⓒ 김효정 수습기자

유튜브나 SNS, 인터넷에서는 400번 정도 휘저으라고 하지만, 약 1000번 정도 저어야 원하는 농도를 얻을 수 있어요.
한참 휘젓고 나면 커피가 차츰 '달고나' 색깔로 변해요.

우유를 담은 컵에 만든 달고나커피를 부어요. ⓒ 김효정 수습기자
우유를 담은 컵에 걸쭉해진 달고나커피를 부어요. ⓒ 김효정 수습기자

스푼으로 퍼서 뒤집었을 때 주르륵 흘러내리지 않고 적당하게 모양을 유지하면 된 거예요. 컵에 우유를 담고 그 위에 달고나커피를 부으면 완성된 거예요.

기호에 따라 얼음을 넣어 먹으면 색다른 맛을 즐길 수 있어요.

달고나커피가 완성되었어요. ⓒ 김효정 수습기자
달고나커피가 완성되었어요. ⓒ 김효정 수습기자

 

* 현재 김효정 수습기자는 휴먼에이드포스트에서 생생한 '포토뉴스'를 취재하고 발굴하고 있는 발달장애 기자입니다. '쉬운말뉴스' 감수위원으로도 활동하고 있어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김금비 2020-03-19 18:10:26
어머 너무 알아듣기 쉽게 쓰셨네요 저도 집에서 한번 만들어봐야겠어요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