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드] 제21대 국회의원 선거 투표 방법
[카드] 제21대 국회의원 선거 투표 방법
  • 이진주 기자
  • 승인 2020.03.19 16: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휴먼에이드포스트] 제21대 국회의원 선거와 선거에 필요한 정보를 알아보아요.
국회의원 선거 투표일은 4월 15일(수) 오전 6시부터 오후 6시까지예요.
사전투표는 2020년 4월 10일(금)~11일(토) 오전 6시부터 오후 6시까지로, 사전 투표한 경우 본 투표일에는 투표를 할 수 없어요.
반드시 신분증을 지참해야 해요!
인정되는 신분증: 관공서 또는 공공기관이 발행하고 사진이 첨부되어 본인임을 확인할 수 있는 신분증명서, 그 외 모바일 신분증, 병영생활 지도기록부, 병적기록부, 복무기록카드, 생활기록부 등도 인정. 
신분증명서를 사진 촬영하거나 화면 캡처한 이미지 파일은 인정하지 않아요.
투표용지는 모두 2장이에요. △ 지역구국회의원선거 투표용지 흰색 1장은 한 명의 후보자에게 기표 △ 비례대표국회의원선거 투표용지 연두색 1장은 하나의 정당에 기표
투표방법은 다음과 같아요. △ 반드시 기표용구로 찍기(연필, 펜 X) △ 기표마크는 한 번만 찍기 △ 기표마크는 네모 칸 안에 찍기 △ 기표한 투표지는 촬영 금지
선거인이 가림막을 들어올려야 하는 불편을 해소하고 투표소 분위기를 쾌적하게 하기 위해 기표소에 가림막은 설치하지 않아요.
기표소는 투표의 비밀이 침해되지 않도록 방향을 잘 맞추어 설치하되, 선거인이 원할 경우 현장에서 바로 가림막 설치 가능해요.
지금까지 휴먼에이드포스트와 함께 선거와 투표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어요. 어렵지 않은 한 표로 자신의 권리를 실현하도록 해요.

 

* 발달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 만드는 쉬운말뉴스는 한국언론진흥재단의 후원으로 제작되었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