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께 이겨내요" 해피기버, 영등포 쪽방촌 무료 식사 지원
"함께 이겨내요" 해피기버, 영등포 쪽방촌 무료 식사 지원
  • 전은숙 기자
  • 승인 2020.03.20 19: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해피기버

[휴먼에이드포스트] 사단법인 해피기버(이하 해피기버)는 3월19일 영등포구 쪽방촌 주민들을 위한 '코로나19 함께 이겨내요! 영등포 쪽방촌 무료 식사 지원' 행사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날 무료 식사 지원 행사는 코로나19 확산 위기상황에서 개인 위생용품 부족, 불규칙한 식사 등의 어려움을 겪고 있는 쪽방촌 주민과 노숙인을 위해 진행됐다.

식사는 쪽방촌 주민들, 쪽방촌 주변의 노숙인 등 약 600명에게 지원되었으며, 행사 진행을 위해 20여명의 진행 요원과 자원봉사자가 함께했다. 혹여나 있을 코로나19 확산을 미연에 예방하고자 자원봉사자 모두 마스크와 장갑, 손 소독제 등의 위생용품을 갖추고 무료 식사 지원 행사에 임했다.

해피기버는 현재 상황에서 많은 인원이 식사를 하기 위해 한 장소에 모이는 것은 위험하다고 판단했으며, 코로나19 확산을 미연에 방지하고자 주민들이 음식을 받고 각자 이동하여 식사할 수 있도록 덮밥과 국물을 용기에 담아 제공했다.

행사를 진행한 해피기버 담당자는 "현재 상황의 어려움과 불안함을 온전히 감내해야 하는 쪽방촌 주민들에게 마음의 위로와 격려를 보내고, 주민의 건강 유지를 위한 영양보충 차원에서 이번 행사를 계획했다"며 "무료 식사 지원은 향후 정기적으로 진행될 예정"이라고 행사 취지를 설명했다.

영등포 쪽방촌 측은 "행사에 도움을 주고 후원을 해준 해피기버에 다시 한번 감사의 말을 전하고, 앞으로도 긴밀한 협력을 통해 복지 사각지대에 있는 영등포 쪽방촌 주민과 노숙인을 위한 사업을 계속 진행했으면 좋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